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결혼정보회사의 매칭문화가 변화하고 있다:내외신문
로고

결혼정보회사의 매칭문화가 변화하고 있다

김가희 | 기사입력 2012/07/07 [11:09]

결혼정보회사의 매칭문화가 변화하고 있다

김가희 | 입력 : 2012/07/07 [11:09]


결혼정보회사의 매칭문화가 변화하고 있다. 고가의 비용을 부담한 후 커플매니저의 단순한 판단에 의한 1:1 매칭이 아니라 각종 문화와 취미를 공유하는 매칭문화이다.

이혼율이 심각한 현실에서 조건에 의한 매칭이 아니라 이런 자연스러운 만남을 통해서 상대를 알아가는 매칭문화로 변화하고 있다. 조건이 아닌 인간적인 만남을 통해 가정을 이룬 커플들은 대부분 행복한 가정을 꾸린다는 공톰점이 있다.

변화된 매칭문화를 유도해 온 두물머리 성혼클럽(오필상 대표)에서 새로운 매칭문화가 정착되어 가고 있다.

오필상 대표는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회원들의 역량을 십분 발휘할 수 있는 아카데미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인연을 만들어 가는 만남의 장을 열어주고 있다”고 밝혔다.

열린마음 대화교실, SNS강의, 유머강의 등이 이에 속한다. 이와같은 강의를 통해 본인의 자기 개발은 물론 마음에 드는 이성을 동시에 만나는 두 마리의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활용되고 있다.

뿐만아니라 주말을 이용하여 다양한 체험활동과 그룹미팅이 준비되어 있다. 산악회, 맛집탐방, 사찰여행방, 천사원봉사모임, 배드민턴 등에 참여함으로서 서로 취미활동을 통해 자연스러운 만남으로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

오 대표는“두물머리의 커플매니저는 고객의 조건에 맞춰 매칭을 진행하기 보다는 매주 재미있는 이벤트를 기획하여 회원들에게 흥미를 유발하여 다양한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결혼이 인륜지대사 중 하나인 만큼 앞으로도 높은 성혼률을 위해 엄선된 서비스만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이혼이나 사별자들이 주변에 알리지 않고 숨어만 살다가 변화된 매칭문화를 접한 후에는 자신감을 회복하거나 활력을 찾을 수?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작용하여?기존 결혼정보회사의 횟수 채우기나 조건 맞추기식 부작용은 사라지고 오히려 더 많은 커플들이 탄생하고 있다. 다만, 미팅사이트나 솔로카페와 달리 신원확인 절차를 마친 회원들만 활동할 수 있는 제한을 두었다.


두물머리 성혼클럽 : http://www.doomool.com 두물머리 초혼만혼 : http://www.doomool.kr 두물머리 만혼재혼 : http://www.doomool.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