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영환 폭우속 출사표.."친노 프레임으론 박근혜 못이겨":내외신문
로고

김영환 폭우속 출사표.."친노 프레임으론 박근혜 못이겨"

김봉화 | 기사입력 2012/07/05 [15:59]

김영환 폭우속 출사표.."친노 프레임으론 박근혜 못이겨"

김봉화 | 입력 : 2012/07/05 [15:59]


민주통합당 김영환 의원(57)이 5일 경기 과천에 있는 국립과천과학관에서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폭우속에서 김 의원은 출마 선언문에서 "나라가 총체적 위기"라며 "국민들은 울화통이 터지고 있다. 대한민국 호라는 배는 난파선처럼 헤매고 있는 실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순신 장군이 임진왜란 때 '나에게는 아직도 12 척의 배가 있다'고 말한 것을 들며 "한국정치의 위기를 구하기 위해 국민 여러분이라는 12척의 배에 올라타겠다. 배의 조타수로서 국민과 함께 고통을 희망으로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대통령이 되면 남북화해협력을 통해 남북한 공동의 경제 붐을 일으키고 연구·개발(R&D), 기술혁신, 중소기업, 내수중심으로 경제체질과 구조를 혁신해 성장을 지속시키겠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공약으로 △남한에 북한 평화공단 조성 △이공계출신 병역특례 전환 △중소기업부 신설 △과학기술부 부활 △의·과학계 인재 양성 등을 제시했다. 아울러 정치 개혁을 위해 독일식 정당명부비례대표제를 도입하고 정·부통령 런닝메이트제를 포함한 대통령 4년 중임제 개헌을 관철하겠다고 밝혔다.

5일 출사표를 던진 민주,김영환 의원이 대권 출마 선언에 이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또 "(민주당이) '친노' 프레임으로는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와 대결해 절대 이길 수 없다"며 "내가 지금은 다크호스지만 최종후보가 되면, 과거에 정체돼 있는 불통 이미지의 박근혜 후보를 이기고, 미래로 향하는 정권교체의 주역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조경태 의원과 손학규 문재인 정세균 상임고문에 이어 민주당 내에서 5번째로 공식 출마 선언을 한 주자다. 오는 8일에는 김두관 경남지사의 출마 선언이 예정돼 있다. 박준영 전남지사도 조만간 출마를 공식화할 예정이다.

한편 비가 내린 가운데 치러진 이날 출마 선언식에는 이만섭 전 국회의장과 정대철 민주통합당 상임고문, 한명숙 정운찬 전 국무총리, 천정배 전 의원, 노영민 황주홍 이언주 의원, 장성원 전현희 전 의원 등이 참석했다.

내외신문 김봉화 기자 kbh@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