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SNS고수 손정일 고수 열전 인터뷰 (2):내외신문
로고

SNS고수 손정일 고수 열전 인터뷰 (2)

마성만 | 기사입력 2012/06/04 [12:19]

SNS고수 손정일 고수 열전 인터뷰 (2)

마성만 | 입력 : 2012/06/04 [12:19]


?오월의 마지막 날 하늘이 눈부시게 맑은 날, sns고수 손정일 고수열전 인터뷰(2)?

-커뮤니티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들었는데,어떤 내용의 아카데미인가?

블로그강의를 한 것이 6년차고,아카데미를 3년진행했고 그런가운데,아카데미 3기가 진행되고 있다.1기수의 기간은 10개월입니다.

코칭아카데미의 형태와 내용으로써 회사원이나 소상공인들이 그 대상이다.아카데미에 참여하신 분들이 소셜이란 옷을 입고 비즈니스에 활용을 하면서 동종업계사람들에게 지식나눔과 공유을 ,예전과 다른 방식으로 아카데미를 진행합니다.

예전엔 서로간의 경쟁시대였다면 지금은 지식협업의 시대라서 서로의 지식을 참여,개방 공유,소통으로 지식협업화하면 생태계가 생겨서 서로 성공하는 관계가 생겨나게 됩니다.

-아카데미 성공사례는 있었는가?

그럼요!

예를 들어 미용일을 하는 30대남자 수강생사 례인데,나이는 들고 경험을 쳐주는 게 아니니까...블로그를 배워서 활용해보고자 아카데미에 참여했던 분이었습니다.

기존 생각으로는 단순히 미용인이지만,교육과정 후 미용전문가가 된 것이죠!

자기브랜드가 생긴 것인거죠!

브랜드가 생길려면 두가지가 있어야 하는데,첫째 자기스토리가 있어서 스토리가 남에게 전파되었을 때 브랜드가 생긴긴다고 봅니다.

둘째,요즘시대에는 내가 브랜드가 되기도 하지만 내가 미디어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미디어는 중간의 의미에서 전달자가 돼서 네트워크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미용인이 과거시대라면 열심히 해서 사장이 되면 성공한 것이라 생각했을 것인데,지금 시대는 네트워크 협업시대라서 본인이 중간자의 역할을 해야한고요.

가위질뿐만아니라 업체정보를 연결해주던가 경험이 필요한 것이고 그것을 sns라는 도구로 사용하는 것이지요!

-온라인마케팅을 공격과 방어로 말한다면 온라인 방어솔루션을 만들었다고 들었는데??

소셜모니터란 솔루션 상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셜미디어를 모티터링하고 분석하는 것이지요.

필요한이유-사람들의 이야기,우리나,웹이라는 것은 말하는 사람이 있고 듣는 사람이 있다.

개인방송화시대가 쇼설입니다.

나에대한 평판을 알아보고 싶으면 사람들[소비자]이 하는 말이 들려왔다면,

기업입장에서는 안 좋은 이미지를 보완하고 좋은 이미지를 강화시킨다면...관리를 한다면 분명히 도움이 된다라는 생각합니다.

채널이 멀티인시대의 말들을 사람이 관리하기가 매우 어려운데 특정키워드에 따른 모니터링숄루션이 있어서 정보통제를 정확히 할 수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블로그피알이란 회사설립[2008년2월]에서 다시 2012년 2월에 시대의 변화에 따른 통합적인 브랜드가 필요하다고 느껴서 야심차게 준비하여 올해조부터 시작한 회사입니다.

소셜마스타란 회사이름이기도 하지만 근본적인 의미가 한가지 직업.웹마스터라는 직업처럼 웹에서 소셜로 넘어가는 것을 모니터링,마케팅,위기관리 담당자가 필요한 시대라고 생각하여 설립한 회사입니다.

검색관련과 모니터링특허가 있습니다.

한국소셜네트위크협회 취업창업분과 위원장이라고 하는데,어떤 일을 하시는가?

협회는 단순히 강사를 양성하는 것이 아니라 산업을 만들고 활성화인데,산업의 핵심에는 고용이 있다.일이 취업과 창업인데 거기에 대한 전문지식과 인프라가 턱없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대학과에 sns쇼설과가 생겨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이론이 아닌 실전속에서 점점 더 진화하고 있다.

모든 이론은 회색이고,오직 푸르른 것은 저 소나무라고 하지 않던가?!

---------------------------------------------------------------------

(주)소셜마스터 손정일 대표?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824-25 대우디오빌플러스 1404호?HP : 010-8278-8707 TEL : 02-2050-0237 FAX : 02-6280-0116?트위터 : @sonsoore / 페이스북 :?www.fb.com/sonsoore?홈페이지 :?www.socialmaster.kr?/?www.vcore.kr?

?소셜마스터www.socialmaster.kr 대표 브이코아세미나 www.vcore.kr 대표 한국소셜네트위크협회 취업창업분과 위원장www.socialmaster.org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