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재인, "대선 출마 선언문을 같이 쓰자:내외신문
로고

문재인, "대선 출마 선언문을 같이 쓰자

윤정기 | 기사입력 2012/06/07 [01:08]

문재인, "대선 출마 선언문을 같이 쓰자

윤정기 | 입력 : 2012/06/07 [01:08]


문재인, 트위터에" 대통령 출마선언을 하려 합니다"
 
민주통합당 문 고문측은 "전당대회 후 적절한 시기에 대통령 출마선언을 할 예정"이라며 "트위터를 통해 많은 의견들이 들어오고 있다"고 말했다.문재인 상임고문은 6ㆍ9 전대 이후 대선 출마를 선언 하고 출마선언문에 넣을 정책 등에 대한 의견 수렴에 나섰다.

?'함께 쓰는 출마 선언문'과 관련해 김경수 공보담당 특보는 "문 고문이 원래 시민사회 운동가 출신이라 시민주권시대 시민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시민참여정치에 관심이 많았다"며 "어떤 형태로든 평소 생각을 구현하겠다는 생각이 강해 출마선언문 작성에도 시민의 참여를 유도키로 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또 정치참여가 활발한 공간이 특히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라 쌍방향 소통을 해보자는 차원에서 SNS를 참여 통로로 정했다"고 트위터를 이용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문 고문은 오는 12일 민주통합당 정치개혁모임 의원들과 간담회에서 대선 후보로서 다양한 팬클럽들을 연결해 '제2의 노사모'격인 가칭 '문재인의 친구들(Moon's Friends·MF)'도 출범시킬 계획이다.

?현충일인 6일 오후 민주통합당 문재인 상임고문이 경북 칠곡군 학명공원에 위치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故문옥주 여사의 묘소를 찾아 "민주개혁정부가 들어선다면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을 위한 일들을 반드시 관철해내겠다"고 밝혔다.

?문 고문은 앞서 이날 오전 제57주년 현충일을 맞아 대구 학명공원 등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묘역을 참배한 뒤 일본의 강점기 강제 징용 피해자에 대한 보상이 완결됐다는 주장을 비판했다.

?.

?김두관 경남지사는 4년 임기의 절반을 마치는 6월말 이후 출마 선언을 검토하고 있다.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도 1학기 강의가 끝나는 6월 하순 쯤 대선 출마여부에 대한 입장 표명을 할지 주목되고 있다

?민주당 대표를 역임한 손학규 상임고문도 전대 이후 출마 선언을 할 예정이며 야권 대선주자간 경쟁도 본격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누리꾼들은 각자의 생각이 담긴 댓글을 달며 문 고문의 제안에 호응하고 있다.

?문 고문은 이날 오후 자신의 트위터에 정책, 비전, 시대정신 무엇이든 좋습니다. 함께 생각합시다. 함께 시작합시다'란 내용의 글을 올렸다./취재부장 윤정기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