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횡성한우 육성 5개년계획 수립,새로운 미래산업으로 나아간다.:내외신문
로고

횡성한우 육성 5개년계획 수립,새로운 미래산업으로 나아간다.

이혁주 | 기사입력 2019/09/03 [22:51]

횡성한우 육성 5개년계획 수립,새로운 미래산업으로 나아간다.

이혁주 | 입력 : 2019/09/03 [22:51]

 횡성한우/사진= 횡성군 제공

 

[내외신문 = 이혁주 기자] 횡성군은 횡성한우산업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미래5년 그 이상, 횡성한우 육성 5개년계획」을 수립한다.


축산 선진국과의 FTA체결로 수입육 관세철폐 시기가 다가오고,국내 광역브랜드의 추격에서 횡성한우산업의 대응전략을 마련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등 한우산업의 우위를 새롭게 정립한다는 계획이다.


용역의 시간범위는 2020년부터 2024년까지며, 횡성한우분야 시책사업은 몰론 농림축산식품부, 강원도 등 축산정책과 연계한 사업을 총 망라해 향후 횡성한우산업의 방향을 재정립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한우의 적정 사육두수, 친환경적인 사육기반 조성 등 생산기반을 재정립하고 생산비 절감사업 발굴, 횡성한우 브랜드 차별화, 횡성한우 생산및 유통구조 개선 등 횡성한우의 시장경쟁력 확보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연구용역을 올 8월 착수해 2020년도 2월 완료할 예정이다.


방창량 축산지원과장은 “횡성한우를 국내를 넘어 글로벌 횡성한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한우농가, 생산자단체, 지역주민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횡성한우의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내외신문 / 이혁주 기자 press47@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