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해찬 "역사적인 고등학교 무상교육 차질없이 진행해야":내외신문
로고

이해찬 "역사적인 고등학교 무상교육 차질없이 진행해야"

-고3 2학기 부터 고교 무상교육 실시-

김봉화 | 기사입력 2019/08/19 [16:41]

이해찬 "역사적인 고등학교 무상교육 차질없이 진행해야"

-고3 2학기 부터 고교 무상교육 실시-

김봉화 | 입력 : 2019/08/19 [16:41]
▲ 19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해찬 대표가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9일 "역사적인 고교 무상교육이 2학기 시작과 함께 고3을 시작으로 역사적 고교무상 교육이 첫발을 내딛었다"며 차질없이 시행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해찬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밝히며 "오늘부터 고3학생 44만 명은 1인당 75만원의 학비를 내지 않고 무상으로 고등학교를 다니게 되며 이어 내년에 2, 3학년 88만 명, 내 후년에는 전 학년 126만 명으로 고교 무상교육이 확대된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고교무상교육으로 가계소득이 월 13만원 증대되는 효과가 있을 예정이며 그동안  학부모가 부담해야 할 교육비가 줄어들었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한 재원을 올해에는 지방교육예산으로 전액부담하고 내년부터는 국가와 시?도교육청이 분담해서 부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고교 무상교육이 제2의 누리과정이 되지 않기 위해서는 이러한 내용들을 담은 법안들이 정기국회에서 반드시 통과돼야 하며 현재 교육위에 계류 중인데 반드시 통과돼 국민들이 혼란을 느끼지 않도록 내년 이후의 무상교육 확대가 차질 없도록 당이 대응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내외신문 / 김봉화 기자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