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野, 조국에 '즉각 사퇴' ...일제히 맹공:내외신문
로고

野, 조국에 '즉각 사퇴' ...일제히 맹공

조경태 "20대 때 뜨거운 심장으로 민주주의, 50대의 뜨거운 심장으로 사모펀드"손학규 "조국 후보자 사회적·도덕적인 문제에 맞게 살아왔는지..."문정선 "조국에게서 법꾸라지라 불렸던 우병우가 오버랩된다"

백혜숙 | 기사입력 2019/08/19 [15:30]

野, 조국에 '즉각 사퇴' ...일제히 맹공

조경태 "20대 때 뜨거운 심장으로 민주주의, 50대의 뜨거운 심장으로 사모펀드"손학규 "조국 후보자 사회적·도덕적인 문제에 맞게 살아왔는지..."문정선 "조국에게서 법꾸라지라 불렸던 우병우가 오버랩된다"

백혜숙 | 입력 : 2019/08/19 [15:30]

▲ 19일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나경원 원내대표(왼쪽 두 번째), 황교안 대표(왼쪽 세 번째, 조경태 최고위원(왼쪽 4번째) 등이 나란히 서서 웃으며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 백혜숙 기자)

▲ 19일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임재훈 사무총장이 발언하고 있다. 왼쪽은 김정화 대변인, 오른쪽은 문병호 최고위원이다. (사진= 백혜숙 기자)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에 대해 야 3당은 19일 일제히 '조국법 무부장관 후보자 즉각 사퇴'를 촉구하면서 맹공을 퍼부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조국민국인지 대한민국인지 모르겠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불법사모펀드, 차명 재산 듣기만 해도 막장 드라마를 연상케하는 의혹이다. 이 의혹을 모르셨나"라며 "알고도 법무부 장관 후보로 지명했다면 대국민 조롱이다. 만약 대통령도 모르셨다면 대한민국 인사검증 시스템이 조 후보자에 무력화된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아울러 "적법했지만 국민 정서와 괴리가 있었다는 조국 후보, 여론 선동하던 조 후보자 이제 와서 적법 운운하는 모습이 참으로 한심하다"며 "미안하지만 명백히 위법이고 국민정서상 궤변이다. 이 정도면 비리의 종합선물세트, 무한리필 후보자다"라고 비난했다.

 

또한, "위장이혼 재태크, 사학재태크, 민정수석 재태크 편법의 달인"이라면서 "결국 사학법인 폐교하게 되면 국고귀속을 막아서 본인 가족 재산으로 빼돌리기 위해서 미리 준비한 것"이라며 "동생 일이다,   나는 모른다며 빠져나갈 궁리 하지 마시라"고 꼬집었다. "심각한 위장 이혼 사기극 당사자, 연출자다. 게다가 허위투자 약정, 편법 증여 사모펀드 투자는  이미 자본시장법, 부패방지법 위반 소지도 있다"고 주장했다.

 

덧붙여 "민정수석 자리에 있으면서 취득한 정보 활용으로 돈을 벌겠다는 것 아닌지 민정수석 재태크인가"라며 "괘씸한 의혹의 정점에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서글프다. 당연히 즉각 사퇴해야 한다. 그리고 문재인 대통령께서는 즉각 지명철회해주시라. 지금 검찰 수사 받으러 검찰청에 가야될 것  같다"고 일갈했다.

 

같은 당의 조경태 최고위원도 "(조국 전 수석이) 사모펀드에 가입을 했는데 저도 국회의원 하지만 사모펀드가  뭔지 잘 모른다"며 "그런데 본인 재산보다 훨씬 많은 74억 이상 약정했다. 거기다가 20대 자녀들이 3억 5천 5백만원씩 각각 약정했다."라면서 "20대 때 뜨거운 심장으로 민주주의 했다는 이 분이 50대의 뜨거운 심장으로 사모펀드하고 있다"고 비꼬았다. 이어서 "위장전입, 사모펀드 국가보안법 3가지만 해도 인사청문회를 통과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며 "그런 점에서 대국민들께 사죄드리고 깨끗이 지금이라도 물러나는 것이 좋겠다"고 충고했다.

 

바른미래당 손학규 당대표도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제는 조국 후보자가 그 동안 제기했었던 사회적·도덕적인 문제에 맞게 살아왔고 거기에 맞게 발언을 해왔는가 하는 문제"라고 꼬집었다. 이어 "이분이 그동안 청와대 수석으로서 뿐만 아니라, SNS 등을 통해서 사회적으로 편 가르기를 아주 심하게 했고, 사회 분열 행위를 앞장서서 했다"며 "이번 일본의 경제보복에  관해서도 '친일이다 반일이다' 편 가르는데 앞장서는 역할을 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계속해서 "이번 인사는 한마디로 정권 최고 핵심 실세에 대한 코드인사라고 볼 수가 있다"며 "법률적으로 무슨 범법  행위를 했느냐, 안 했느냐의 문제보다도 이 정권이 지금과 같이 국난이라고 얘기해도 좋을 이러한 국가적인 위기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국론의 통합인데, 국론통합에 가장 크게 역행하는 이러한 코드인사를 대통령이 했어야 하느냐는 문제"라고 질타했다.
 
같은 당의 문병호 최고위원은 "조 후보자는 기보채무 42억 원 부터 갚고 청문회장에 서는 것이 국민에 대한 도리 일 것"이라며 "앞으로 본인이나 가족이 나라 빛을 떼먹은 경우 고위공직에서 배제하는 인사 기준을 세워야 할 것"이라고 '도덕성' 문제를 집중 거론했다.

 

이어 "청와대도 입장을 표명해야 한다"면서 "조 후보자가 위장한 거래가 사실이라면 이는 부동산 실명제법 위반으로 사법처리 대상이다. 조 후보자의 위장 거래 혐의는  계좌 추적 등 검찰 수사를 통해서만 명백히 밝혀낼 수 있다"며 "야당이나 시민단체는 신속히 이 문제를 고발하고 검찰은 최우선적으로 수사해 의혹을 풀어야 한다. 청문회는 그 다음에 해도 늦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평화당도 다른 야당들과 마찬가지로 조국 후보자를 비판했다. 문정선 대변인은 이날 국회정론관에서 '청와대 민정수석실이 소문난 법꾸라지 맛집이냐'는 논평에서 "법무부장관 지명자 조국은 이혼한 남동생의 전처에게 아파트를 팔아 차명 의혹을 받는 수상한 부동산 거래에 법적으로 문제 될 것이 없다고 했다"며 "안타깝게도 법무부장관 지명자 조국에게서 법꾸라지라 불렸던 박근혜 정권의 민정수석 우병우가 오버랩된다"고 일침을 가했다.

 

특히, "사노맹에서 시작해 사모펀드까지 왔다. 뜨거운 젊은 가슴은 사라지고 뜨거운 자식 사랑만 남은 것이냐"며 "사모펀드가 편법증여수단으로  악용되고 있다는 건 공공연한 비밀이다. 법무부 장관 지명자 조국은 자진사퇴 후 차라리 패밀리 비즈니스에나 집중하시라"고 권고했다

 

내외신문 / 백혜숙 기자 phs6601@hanmail.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