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현대차『뉴카운티』중형버스 출시 부산국제모터쇼 상용관 운영:내외신문
로고

현대차『뉴카운티』중형버스 출시 부산국제모터쇼 상용관 운영

정해성 | 기사입력 2012/05/24 [15:10]

현대차『뉴카운티』중형버스 출시 부산국제모터쇼 상용관 운영

정해성 | 입력 : 2012/05/24 [15:10]


전주공장 생산차종인 중형버스 ‘뉴카운티’일반에 첫 선 보여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24일 부산시 해운대 벡스코(BEXCO)에서 열린 ‘2012 부산국제모터쇼’에 약 242평 규모의 상용차 전시관을 마련하고, 신개념 중형버스 ‘뉴카운티’를 비롯한 다양한 신차종 버스 및 트럭, 친환경 신기술 등을 선보였다.


현대차는 이번 부산모터쇼에서 좌우측 휠이 하나의 축에 연결되던 기존 일체형 서스펜션 대신 좌우측 휠이 각각에 축에 연결되는 독립현가 서스펜션을 신규 적용해 승용차 수준의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하고, 내·외장에 고급 편의사양을 대거 채택해 새롭게 탄생한 신개념 중형버스 ‘뉴카운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경제형 고속버스 ‘유니시티’, 국내 최대 적재량을 자랑하는 ‘트라고 27톤 덤프’, 새로운 외관과 고급사양을 확대 적용한 ‘뉴프리미엄 유니버스’ 등 현대차는 이번 부산모터쇼에서 총 4대의 양산차를 전시했다.


상용관 내 별도 구성된 ‘친환경 상용차 존’에서는 친환경 컨셉트카인 초저상 CNG 하이브리드 버스, CNG 하이브리드 메가트럭 컨셉트카 등 2대의 친환경 차량과 수소연료전지버스 모형, 카운티 전기버스 모형,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시스템 등 친환경 신기술도 선보였다.


이 밖에도 현대차는 주요 대형트럭 및 버스 업체 사장단을 24일 초청해 상용관 설명회와 고객 행사를 실시하며, 모터쇼 기간 중에도 국내외 트럭 및 버스 고객 초청, 상용관 방문 고객 대상 퀴즈쇼 및 사은품 제공 등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