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서부교육지원청, 보호자와 함께하는 다양한 공감·감성 체험 놀이 교육:내외신문
로고

서부교육지원청, 보호자와 함께하는 다양한 공감·감성 체험 놀이 교육

매주 토요일 총 4기, 8주간(5.25.~10.26.) 초등학교 1~4학년 학생 및 보호자서부인성체험교육관(인천계산초등학교)

조성화 | 기사입력 2019/06/10 [10:43]

서부교육지원청, 보호자와 함께하는 다양한 공감·감성 체험 놀이 교육

매주 토요일 총 4기, 8주간(5.25.~10.26.) 초등학교 1~4학년 학생 및 보호자서부인성체험교육관(인천계산초등학교)

조성화 | 입력 : 2019/06/10 [10:43]
[내외신문]조성화 기자=인천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한홍섭)은 토요 인성 놀이마당(2기) 프로그램을 8일(토) 계산초 서부인성체험교육관에서 관내 8개교 초등학교 1~4학년 학생(61명)과 학부모(61명) 총 102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강하였다.

 

▲ 서부_토요인성 
▲서부_토요인성  

 

토요 인성 놀이마당은 상반기(5.25.~ 6.15.)와 하반기(9.21.~10.26.) 총 4기(기수별 2주 교육)로 나누어 매주 토요일 오전에 운영한다. 관내 학생?학부모의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 대상을 선정하고 2주간 전통놀이, 음악놀이, 연극놀이, 쿠킹놀이, 미술놀이, 신체놀이 등 6가지 놀이 활동을 골고루 체험하게 된다.

 

이신동 과장(인천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초등교육과장)은 “여섯 가지 신나고 유익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참여하는 학생들은 부모님께 고마운 마음을 가져야 할 것이고, 부모님들께서는 사랑스러운 자녀와 함께 안전하고 즐거운 체험이 되길 바랍니다.”라고 격려하였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스마트폰, TV 등 평소 일상적인 여가활동에서 벗어나 좀 더 의미 있고 다양한 놀이를 함께 하면서 아이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였고 아이와 공감하며 좀 더 가까워진 것 같습니다. 체험 내내 웃으며 아이와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고 말하였다.

 

인천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의 서부인성체험교육관은 지식이 아닌 체험하는 인성교육 구현을 위해 2006년에 개관하여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다.

 

이곳에서는 「토요 인성 놀이마당」뿐만 아니라 「찾아가는 인성체험교실(단위학교 인성체험교육 강사 지원 사업)」, 「초등 인성체험교육 직무연수」 등 자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가 보다 실천적이고 진정한 의미의 인성교육을 함께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내외신문 / 조성화 기자 cho6125@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조성화 기자
인천시 교육청 출입기자
인천 강화군 출입기자
인천 옹진군 출입 기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