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상회담”, 대한민국 CSR정상회담 포럼에 사회적 책임 경영 리더들이 뭉친다.:내외신문
로고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상회담”, 대한민국 CSR정상회담 포럼에 사회적 책임 경영 리더들이 뭉친다.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운영위원회와 한국경제신문, 한국HR포럼이 주관하는 2019 THE SUMMIT KOREA OF CSR, 오는 6월 19일 한국경제신문사

석민지 | 기사입력 2019/05/31 [16:26]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상회담”, 대한민국 CSR정상회담 포럼에 사회적 책임 경영 리더들이 뭉친다.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운영위원회와 한국경제신문, 한국HR포럼이 주관하는 2019 THE SUMMIT KOREA OF CSR, 오는 6월 19일 한국경제신문사

석민지 | 입력 : 2019/05/31 [16:26]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운영위원회(위원장 김영배)는 오는 6월 19일 16시, 한국경제신문사 다산홀에서 한국경제신문사, 한국HR포럼과 공동주최로 2019 THE SUMMIT KOREA OF CSR을 개최한다. 


지속가능발전경영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국내외 CEO및 CSR 담당 임직원이 한 자리에 모여 사회적 책임경영의 방법과 방향에 대해 지속적이고 심층적으로 논의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된 것이다.


이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실천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지속가능한 기업과 사회의 상생을 도모함으로써 대한민국의 경제사회적 환경을 발전시키고 글로벌 선진국가로 발전시키기 위한 CSR 경영 정상들의 논의가 가능하게 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의 첫 번째 섹션에서는 국내외 CSR 동향 분석 및 국민 및 고객과의 신뢰성을 키우기 위해 고객과 함께 문화를 창출해나가며 고객과 국민이 사랑하는 기업과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한 논의가 이루어진다. 

 

두 번째 섹션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지속가능발전경영 기업인 유한킴벌리에서 20년간 CSV 경영을 이끈 손승우 본부장이 연사로 나서 성공적인 CSR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마지막 섹션에서는 연말에 진행되는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의 심사기준, 절차 등 안내가 예정되어 있다. 포럼에서는 이 외에도 앞으로 CSR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CSR의 인식 패러다임의 변화를 위한 다양한 브레인스토밍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 기관과 개인의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중요성은 이미 높게 자리 잡아 있다. 그러나 그 중요성에 비해 국내 CSR 경영 환경에 대한 논의는 활발하지 않은 실정이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각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분야 담당자 및 CEO들은 향후 사회공헌활동의 방법과 방향, 그리고 실제적인 실효성을 제고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다. 


올해 1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고객만족서비스경영대상 시상 및 ‘어머나 운동’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의 방법과 방향 개발에 힘쓰며 사회경제적 가치를 제고하고자 노력해온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조직위원회는 포럼 참가기업의 의견을 수렴하여 앞으로 분기별 포럼을 개최함으로써 지속적으로 더 행복한 CSR을 지원할 예정이다.

 

 

 

내외신문 / 석민지 기자 ksi5879@daum.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