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시 시민행복소통본부, 부산시보 ‘다이내믹 부산’ 부스 마련:내외신문
로고

부산시 시민행복소통본부, 부산시보 ‘다이내믹 부산’ 부스 마련

6.1~6.2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 일원에서 개최

정주은 | 기사입력 2019/05/30 [14:05]

부산시 시민행복소통본부, 부산시보 ‘다이내믹 부산’ 부스 마련

6.1~6.2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 일원에서 개최

정주은 | 입력 : 2019/05/30 [14:05]

 

▲ 발간된 부산시보 '다이내믹 부산' 

 

[내외신문]정주은 기자= 부산시가 발행하는 부산시보 ‘다이내믹 부산’이 시민 곁으로 한 발 더 다가가기 위해 즐거운 행사를 준비했다.


부산시 시민행복소통본부(본부장 장형철)는 오는 6월 1일~2일까지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에서 열리는 ‘2019 행복정책박람회’에 ‘다이내믹 부산’ 홍보부스를 마련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1977년 1월 창간한 ‘다이내믹 부산’은 시민들에게 시정?지역사회 이슈?경제?문화?생활 분야 정보를 제공하는 시정종합정보지로 오랜 기간 사랑받아 왔다. 올해부터는 더 많은 시민에게 깊이 있고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기존 ‘주간·16면·8만부’에서 ‘월간·24면·30만부’로 전환해 발행하고 있다.

부산시 시민 행복소통본부는 2019 행복정책박람회를 통해 정보의 ‘빈익빈 부익부’ 없이 더 많은 시민이 편안하게 부산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다이내믹 부산‘을 홍보하는 한편 시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하는 다이내믹 부산’을 주제로 4개 영역, 8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함께 보자 다이내믹 부산’은 6월호를 현장 배포하고 구독 신청을 받는다. 한글 ‘다이내믹 부산’뿐만 아니라 부산시 외국어 신문(영?중?일)도 참여해 외국인 거주자들과 외국어에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홍보도 하고 구독 신청도 받는다.

▲‘함께 만들자 다이내믹 부산’은 시민이 주도적으로 ‘다이내믹 부산’ 제작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다이내믹 부산을 통해 알고 싶은 정보’, ‘표지에서 만나고 싶은 인물’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현장에서 직접 기사를 써 보는 체험도 한다. 우수한 기사는 향후 ‘다이내믹 부산’을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함께 찍자 다이내믹 부산’은 SNS 사용을 즐기는 시민들을 위해 기획했다. 부산시 페이스북 ‘다이내믹 부산’ 정보에서 ‘좋아요’를 누르거나, ‘다이내믹부산’이나 외국어신문을 들고 있는 사진을 찍은 후 #부산시보#다이내믹부산# 해시태그를 달아 SNS에 올리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함께 놀자 다이내믹부산’은 부스 참여 시민들과 퀴즈?게임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모든 프로그램 참가자에게는 현장에서 즉석 추첨을 통해 휴대용 선풍기, 휴대용 보조배터리, 손소독 티슈 등 다양한 선물도 증정한다.

장형철 부산시 시민행복소통본부장은 “앞으로도 다이내믹부산을 통해 더 쉽게 시정정보를 전달하고 시민들과 소통해 나갈 것이다”며 “6월의 화창한 주말 부산시민공원에서 열리는 2019 행복정책박람회에 참여해 다양한 시정 소식을 듣고 ‘다이내믹 부산’이 준비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좋은 추억을 쌓으시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내외신문 / 정주은 기자 busan@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