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시, 초등학생 대상 식중독 예방 포스터 공모전 개최:내외신문
로고

부산시, 초등학생 대상 식중독 예방 포스터 공모전 개최

아이들에게 식중독에 대한 경각심 일깨우고, 생활습관 개선 유도

정주은 | 기사입력 2019/05/10 [12:01]

부산시, 초등학생 대상 식중독 예방 포스터 공모전 개최

아이들에게 식중독에 대한 경각심 일깨우고, 생활습관 개선 유도

정주은 | 입력 : 2019/05/10 [12:01]

 

▲ 식중독예방 초등학생 포스터 공모 수상작

대상 박유정(구덕초 6학년)

[내외신문]정주은 기자= 부산시는 오는 13일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제18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과 더불어 ‘식중독 예방 및 관리 포스터 공모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부산시는 아이들에게 식중독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생활습관 개선으로 식중독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지난 3월 19일부터 한 달간 전국 최초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및 관리 포스터 공모전을 시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식중독 예방·관리에 관한 내용, 식중독 발생 시 위험성에 관한 내용,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에 관한 내용,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관한 내용 등을 주제로 추진됐으며 초등학생 4~6학년 126명이 참가해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창의성을 뽐냈다.

심사기준은 창의성·표현력·성실성 등으로 지난 29일 심사를 거쳐 당선자 14명을 확정했다. 대상에는 구덕초등학교에 다니는 6학년 박유정 학생의 작품이 선정됐다. 박유정 학생의 작품은 어린이다운 생각을 잘 표현했으며 한 눈에 들어오는 구상과 창의력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았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우리 아이들의 식중독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개인 위생관리 등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많은 아이가 참가해 솜씨를 뽐낼 수 있도록 매년 포스터 공모전을 시행하는 등 식중독 사고 예방을 위해 다양한 시책들을 추진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내외신문 / 정주은 기자 busan@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