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 판타스틱 만화공모전 개최… 주인공은 누구?:내외신문
로고

부산 판타스틱 만화공모전 개최… 주인공은 누구?

6월21일까지 부산·경남 창작자 대상으로 공모

정주은 | 기사입력 2019/04/26 [12:00]

부산 판타스틱 만화공모전 개최… 주인공은 누구?

6월21일까지 부산·경남 창작자 대상으로 공모

정주은 | 입력 : 2019/04/26 [12:00]

▲ 제7회 부산 판타스틱 만화공모전 포스터

 

[내외신문]정주은 기자= 올해 7회째를 맞는 부산·경남 지역 유일 단편 만화 공모전인 ‘부산 판타스틱 만화공모전’이 부산시(오거돈 시장)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 주관으로 개최된다.


판타지 장르라면 주제, 소재에 제약이 없으며, 부산, 경남 지역에 거주하거나 부산 출신인 만화 창작자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6월 21일까지다.

총 5 작품을 시상하며, 수상자에게는 시상금과 더불어 수상 작품집을 출판하여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 시상은 특별히 7월 12일부터 14일까지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에서 개최되는 ‘제3회 부산웹툰페스티벌’ 개막식에서 진행될 예정이어서 수상 작가에게는 자신의 작품과 역량을 국내외 유명 작가, 만화 관련 기업과 관계자들에게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그동안 부산 판타스틱 만화 공모전은 부산경남 만화가연대 전 대표이자 <내 어깨보다 높이>(카카오페이지)의 그림 작가인 배민기 작가(1회 대상), <85년생>(탑툰), <내 남편의 스토커>(케이툰)의 김혜원 작가(1회 우수상) 등 부산 대표 만화 창작자들을 배출하는 등용문 역할을 해왔다.
 

▲ 2018년 제6회 부산 판타스틱 만화공모전 대상 수상작인 김동준 <크리스마스에 눈이 내리면>

한편, 지난해 열린 ‘제6회 부산 판타스틱 만화공모전’에서는 김동준 작가의 <크리스마스에 눈이 내리면>이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에는 부산글로벌웹툰센터가 주관한 아카데미 수강생인 하지창 작가의 <굳 허즈밴드> 등이 수상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 지역 만화 창작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면서 “이와 함께 웹툰 창작자 양성을 위해 올해부터 추진하는 부산웹툰캠퍼스 사업 등을 통해 지역에서 우수 작가들이 많이 나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내외신문 / 정주은 기자 busan@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