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국회에서 무슨일이  국회의장 사퇴 요구하는 자유한국당:내외신문
로고

국회에서 무슨일이  국회의장 사퇴 요구하는 자유한국당

-자유한국당 임이자 의원 성추행 당했다고 주장-

김봉화 | 기사입력 2019/04/24 [17:16]

국회에서 무슨일이  국회의장 사퇴 요구하는 자유한국당

-자유한국당 임이자 의원 성추행 당했다고 주장-

김봉화 | 입력 : 2019/04/24 [17:16]
▲ 24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자유한국당 여성위원회가 국회의장 사퇴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이 협의한 선거법ㆍ공수처법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논쟁이 24일 성추행 논란으로까지 번졌다. 자유한국당은 "문희상 국회의장이 임이자 의원을 강제추행했다"며 수사기관에 고발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사건의 발단은 이날 오전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국회 의장실을 항의 방문하는 과정에서 일어났다.의원실을 항의 방문한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오신환 바른미래당 의원의 사개특위 위원 사보임을 막아달라. 답변을 달라" 항의하고 나섰다.

 

문 의장은 의장실을 나섰고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들이 의장을 막아서며 대치하는 과정에서 문 의장이 양 손으로 임이자 의원의 볼을 만진게 화근으로 번졌다.양측의 대치 과정에서 문 의장이 임 의원에게 부적절한 신체 접촉을 했다는 게 한국당 측의 주장이다.

▲ 24일 국회 의장실을 항의 방문한 자유한국당 임이자 얼굴을 문 의장이 양손으로 만지고 있다.사진=자유한국당 제공.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행안위 회의실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서 묵과하기 어려운 현장을 목격했다"고 말했다. 임 의원이 사보임에 대한 입장표명을 요구하자 문 의장이 임 의원의 얼굴을 두 차례 감싸고 어루만졌다는 주장을 펼치고 있다.

 

한편 자유한국당에 따르면 임이자 의원은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심해서 입원해야 되겠다는 뜻을 밝히며 현재 입원 수속 중이라고 전했다.또한 임이자 의원은 부적절한 신체접촉으로 인한 모멸감, 그로 인해서 상당히 심한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내외신문 / 김봉화 기자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