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경찰청, 수사민원 상담센터 全 경찰서 확대 운영:내외신문
로고

부산경찰청, 수사민원 상담센터 全 경찰서 확대 운영

정해성 | 기사입력 2019/04/22 [12:35]

부산경찰청, 수사민원 상담센터 全 경찰서 확대 운영

정해성 | 입력 : 2019/04/22 [12:35]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부산지방경찰청(청장 이용표)은, ‘수사민원 상담센터’를 全 경찰서로 확대.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수사민원 상담센터’는 수사민원인에 대하여 변호사의 전문상담과 민사사안의 경우 민사절차 안내 등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경험이 많은 경찰수사관을 배치해 사안에 따라 신속한 수사 착수로 피의자 검거와 피해 회복을 위한 제도이다.

지난 2015년 7월 경기 일산경찰서를 시작으로 현재 전국 90개 경찰서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부산경찰청에서는 지난 2016년부터 해운대, 연제경찰서에서 운영해 오고 있다.

‘상담센터’에서는 전담수사관이 수사민원인을 1차 상담한 후 형사사건은 수사팀에 인계하여 신속히 수사를 진행하고, 민사사안에 대해서는 변호사가 직접 상담을 실시, 무료법률상담 및 민사소송절차 안내 등을 통한 피해회복을 지원한다.

특히, 이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연제.해운대경찰서는 2018년 수사분야 치안고객만족도 평가에서 각각 1위, 2위를 달성하는 등 내.외부 모두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경찰청에서는 부산지방변호사회(회장 이영갑)와 협의를 통해 자문변호사 44명을 지원받아 금일 22일부터 부산진, 금정, 사상경찰서 등 3개관서 시행을 시작으로 금년 상반기 중으로 시내 全 경찰서로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내외신문 / 정해성 기자 hsj3112@hanmail.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