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국가안전대진단으로 안전도시 부산 만든다:내외신문
로고

국가안전대진단으로 안전도시 부산 만든다

관내 위험시설에 대한 합동 안전점검 시행

서유진 | 기사입력 2019/02/20 [14:05]

국가안전대진단으로 안전도시 부산 만든다

관내 위험시설에 대한 합동 안전점검 시행

서유진 | 입력 : 2019/02/20 [14:05]

▲ 시민이 안전위험 상황을 행정기관 등에 신고해 처리된 사례 (자료제공:안전신문고)?

 

[내외신문]서유진 기자=?부산시는 지난 18일부터 4월 19일까지 61일간 최근 사고가 발생했거나 위험시설로 관리·판단되는 시설에 대해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국가안전대진단은 자치구·군, 사업소, 공사·공단 등 관계기관과 전문가, 관련 단체 등이 합동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안전대진단을 통해 위험시설 안전관리체계를 확립하고 점검의 실효성을 강화하며 적극적인 시민 참여로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점검 결과를 공개하고 점검 실명제 정착을 추진해 안전점검의 책임성을 강화하며, 안전신문고 신고를 활성화한다.

또한 안전 관련 시민단체에서는 불법 주·정차, 비상구 폐쇄와 물건 적치 등 안전을 무시하는 관행을 적극적으로 신고해 생활 주변의 위험요소를 개선하고, 가정과 공동주택 등에 자율 안전점검표를 제작·보급해 안전점검 생활화를 위해 지속해서 홍보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점검 결과 단순·경미한 사항은 신속히 안전대책을 마련하고, 중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위험 요인이 해소될 때까지 지속해서 관리해 시민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안전신문고 신고와 안전점검 생활화에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내외신문 / 서유진 기자 busan@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