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시, 2019년 주민등록 사실조사 실시:내외신문
로고

부산시, 2019년 주민등록 사실조사 실시

오는 15일부터 76일간 16개 구·군 전 세대 직접방문 실제 거주 사실 여부 조사

서유진 | 기사입력 2019/01/13 [22:00]

부산시, 2019년 주민등록 사실조사 실시

오는 15일부터 76일간 16개 구·군 전 세대 직접방문 실제 거주 사실 여부 조사

서유진 | 입력 : 2019/01/13 [22:00]

▲ 부산시청사? 

 

[내외신문]서유진 기자=?부산시는 주민등록 등재사항과 실제 거주 사실을 일치시켜 주민생활의 편익을 증진하고 행정기관의 효율적 행정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15일부터 3월 31일까지 76일간 16개 구·군의 읍·면·동에서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읍?면?동에서 합동조사반을 편성하여 모든 세대를 직접 방문해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사망의심자에 대한 사실조사도 실시할 계획이다.

중점 추진사항은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 사실 일치 여부 확인 ▲거주지 변동 후 미신고자 및 부실신고자 등 조사 ▲각종 사유로 주민등록 말소 및 거주 불명 등록된 자의 재등록 ▲주거용으로 사용하는 오피스텔에 대한 집중 조사 등이다.

사실조사 결과 무단전출자, 거주지 변동 후 미신고자 및 부실신고자가 발견되면 연락 가능한 가족 또는 주민에게 그 사실을 알려 기한 내 주민등록 현황을 바로 잡도록 하고, 주민등록 말소자는 재등록하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또한 연락이 불가한 무단전출자 등은 최고·공고 등의 절차를 거쳐 거주 불명 등록할 예정이다.

아울러, 사실조사 기간 주민등록 거주 불명 등록자 등 과태료 부과대상자가 자진 신고해 주민등록사항을 정리할 경우에는 과태료를 최대 3/4까지 경감받을 수 있다는 사실도 적극적으로 홍보할 방침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주민등록 사실조사는 전국적으로 동시 시행되는 사항이므로 시민들께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며, “사실조사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 등은 거주지 읍·면·동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