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더불어민주당 2019년 평화.경제.새로운 100년 강조..:내외신문
로고

더불어민주당 2019년 평화.경제.새로운 100년 강조..

올해 화두로 평화,경제 주력 외치는 더불어민주당

김봉화 | 기사입력 2019/01/02 [16:42]

더불어민주당 2019년 평화.경제.새로운 100년 강조..

올해 화두로 평화,경제 주력 외치는 더불어민주당

김봉화 | 입력 : 2019/01/02 [16:42]
▲ 2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도부가 회의에 앞서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은 2일 "회의장 배경이 보시는 것처럼 저희 더불어민주당은 올해 화두를 평화, 경제, 그리고 새로운 100년으로 정하며 세 가지 큰 개념을 갖고 올 한해 열심히 활동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새해 첫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민생안정과 경제 활력에 당력을 집중하는 것으로 우선 470조에 가까운 민생예산을 잘 집행해서 경제를 활력화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당정협의와 당 소속 시도지사, 기초자치단체 간담회를 통해 예산이 잘 집행 되도록 계속해서 독려해 나갈 것이며 또한 당 운영을 민생현장 중심체제로 전환하고 국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만드는데 주력하며 당정청이 하나가 되어 진정성을 갖고 임하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 2일 국회에서 열린 새해 첫 최고위원회의에서 이해찬 대표와 지도부가 인사를 하고 있다.

이 대표는 어려운 경제 현안에 대해 "민생연석회의를 강화하고 매주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개최하며 국민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현장의 목소리에서 답을 찾겠다"고 강조하며 "특히 광주형 일자리, 택시카풀문제, 최저임금 후속대책 등 사회적 대화와 타협을 통해 해결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 故 김용균 노동자의 희생을 계기로 국민의 지지와 성원을 얻어 산업안전보건법을 개정한 것처럼 사회갈등을 대립적 관계로 보기보다는 하나의 공동체란 인식 속에서 해결책을 찾아나가도록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는 "또 중요한 것은 불가역적인 한반도 평화체제를 만들어 내는 것으로 지난해 시작된 역사적인 한반도 평화체제 전환을 올해는 더욱 속도감 있게 진전시켜서 평화 공존의 한반도 시대를 만들어 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내외신문 / 김봉화 기자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