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연동형 비례대표제 요구하는 야 3당 "더불어민주당.자유한국당 수용해야":내외신문
로고

연동형 비례대표제 요구하는 야 3당 "더불어민주당.자유한국당 수용해야"

바른미래당.민주평화당.정의당 피켓 시위

김봉화 | 기사입력 2018/12/27 [16:25]

연동형 비례대표제 요구하는 야 3당 "더불어민주당.자유한국당 수용해야"

바른미래당.민주평화당.정의당 피켓 시위

김봉화 | 입력 : 2018/12/27 [16:25]
▲ 27일 오후 국회 본청계단에서 야3당이 연동형 비례대표제 수용을 촉구하고 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야 3당 바른미래당.민주평화당.정의당은 27일 오후 서울,여의도 국회 본청 계단에서 연동형 비례대표제 수용을 촉구하며 피켓 시위를 펼치며 민주당과 한국당을 향해 수용해 줄 것을 거듭 촉구했다.

 

이날 야3당 공동 집회에서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제가 단식을 마치고 국회 계단 앞에서 피켓 시위를 다시 할 줄 생각하지 못했다"며 "피켓 시위도 싫고 단식도 싫은데 지난 12월 15일, 여?야 5당 원내대표가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을 위한 구체적 방안을 검토한다고 연동형 비례대표제에 대한 합의가 그 잉크가 채 마르기도 전에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이것을 부정하고 있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손 대표는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 합의는 저와 이정미 대표의 단식 종언의 약속이었고, 정동영 대표가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위한 동분서주의 끝을 위한 약속이였음에도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은 연동형 비례대표제 자체를 검토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주장했다.

▲ 27일 오후 서울,여의도 국회 본청 계단에서 열린 야3당 공동 집회에서 이정미 정의당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도 "기득권이라는 것이 역시 질기기는 질기다. 기득권을 내놓기 싫어서 양당이 발버둥치는 모습 앞에 국민들은 정치에 대한 불신이 더 깊어지고 있다"고 비판하며 "선거제도개혁 연동형 비례에 대해서 많은 국민들이 이제 눈길을 돌리고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정 대표는 "일부 아직도 소수야당이 의석 몇 개 더 늘리려한다고 폄하하는 이들이 있는 줄은 알지만 정치개혁에 대한 고민이나 열정이 없는 사람, 또는 선거제도개혁, 연동형비례제에 대해서 한 번도 공부가 안 된 무개념 사람을 제외하고 우리 사회에 힘없고 목소리 없고 사회적·경제적 약자들 모두가 이 정치를 혁파 해주기를 열망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내외신문 / 김봉화 기자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