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충남교육청, 5개大와 교육기부 진로체험프로그램 운영:내외신문
로고

충남교육청, 5개大와 교육기부 진로체험프로그램 운영

안상규 | 기사입력 2012/02/15 [16:29]

충남교육청, 5개大와 교육기부 진로체험프로그램 운영

안상규 | 입력 : 2012/02/15 [16:29]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15일 도교육청 회의실에서 대전·충남 지역 5개 대학들과 교육기부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참여 대학은 도교육청이 운영중인 교육기부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신청서를 제출한 공주대(총장 서만철), 순천향대(총장 손풍삼), 천안연암대(총장 이문호), 충남대(총장 정상철), 호서대(총장 강일구)이다.

도교육청은 지난해부터 지역대학 자원을 활용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는데 지난해 공주영상대 등 5개 전문대학과 협약을 맺고 56개 중·고교 7225명의 학생들이 대학을 찾아 다양한 진로직업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방송국 영상제작, 방송아나운서와 자동차 디자인 등 37개 프로그램에서 수준 높은 체험을 해 참여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올해는 지난해 5개 대학과 이번 5개 대학 등 10개 대학에서 '여행디자이너', '미리가보는 건축학과', '동물매개치료 체험', '지식재산권 체험' 등 다양한 97개 우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종성 교육감은 "최근 개정교육과정에서 더욱 중요하게 여기는 진로교육을 위해 대학의 우수한 시설과 자원을 활용해 쉽고 내실있는 다양한 진로직업체험이 가능하다"며 "최근 우리사회가 고민하는 학교폭력과 왕따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개인별 맞춤형 진로교육을 실시해 꿈을 심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