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19일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 개최.. 올해로 17주년 맞이:내외신문
로고

19일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 개최.. 올해로 17주년 맞이

최동민 | 기사입력 2018/12/19 [14:37]

19일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 개최.. 올해로 17주년 맞이

최동민 | 입력 : 2018/12/19 [14:37]

 

[내외신문]최동민 기자= 2019년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오늘(19일), 여의도 콘래드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17주년을 맞이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시상식이다. 시상식에는 100여개 수상 브랜드 대표자 및 관계자, 언론인, 소비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시상식은 경제, 사회, 문화, 인물 등을 시상하는 국내부문과 중국 현지 소비자조사를 통해 선정된 브랜드에게 시상하는 중국부문 시상으로 진행 됐다.

특히 '2019년 가장 기대되는 인물부문'에 소비자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차은우(남자 연기돌, 남자 CF 모델), 곽동연(남자 배우), 조우리(여자 배우), 김숙(여자 예능인), 로이킴(남자 솔로 가수), 벤쯔(먹방크리에이터), 장도연(개그우먼), Stray Kids(남자신인아이돌), 이달의 소녀(여자신인아이돌), SUPERBEE(힙합뮤지션), 한현민(모델테이너)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올해 눈에 띄는 점은 2018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JTBC 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출연진들이 대거 선정됐다는 점이다.

아이돌 그룹 아스트로의 멤버 차은우는 유일하게 2관왕(남자 연기돌, 남자 CF모델)을 차지했다.

차은우는 올 해 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에서 주연 도경석 역을 맡아 연기력을 인정 받았으며 이후 다수의 CF를 통해 '광고계의 블루칩' 으로 불리고있다.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에 함께 출연했던 배우 곽동연과 조우리도 각각 남자배우, 여자배우 부문에 선정되며 차세대 유망주로서 경쟁력을 입증했다.

김숙은 제2의 전성기를 맞아 올 한 해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랜선라이프 - 크리에이터가 사는법' , '밥블레스유' , '주말사용설명서' 등의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종횡무진 활약 중이다.

가수 로이킴은 올해 음악예능 '비긴어게인2'에 출연하며 독보적인 솔로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다졌다. 또한, 올해 발표한 '그때 헤어지면 돼', '우리 그만하자' 등이 차트 상위권을 기록하며 음원강자로서 자리 매김하고 있다.

벤쯔는 20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스타 먹방크리에이터로, 1인 방송을 넘어 지상파까지 활동 영역을 넓히며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장도연은 '코미디 빅리그'를 통해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개그우먼으로 자리 잡았다. 또한, 2018년 11개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예능에서도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이고 있다.

최근 '밥블레스유', '아찔한 사돈연습'에 출연하며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Stray Kids(스트레이키즈)는 뛰어난 음악적 재능과 압도적인 퍼포먼스로 유명하다. 매 앨범마다 수준 높은 퀄리티의 자작곡을 담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2018년 주목할 K팝 아티스트 TOP5에 선정된 바 있다.

이달의 소녀는 올림픽 홀에서 개최한 데뷔 콘서트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일명 '괴물 신인' 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데뷔앨범이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2위에 진입하며 차세대 글로벌 아이돌로 전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SUPERBEE는 올해 랩경연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777'에 출연하며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뛰어난 랩실력과 특유의 무대 매너를 인정받으며 대세 힙합스타로 떠올랐다.

한현민은 2017년 미국 타임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대 30인으로 선정된데 이어, 올 한해도 패션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특히 '대한외국인', '요즘애들' 등 여러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모델테이너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이 외에도 소유(여자솔로가수), 위키미키(라이징스타), 김동현(스포테이너), 보나(여자연기돌), 소원(뷰티아이콘), 뚜아뚜지(키즈크리에이터), 솔비(아트테이너), 비글부부(베스트커플), 김호영(남자예능인), 혜리(여자예능돌) 등이 인물부문에서 수상했다.

한편,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의 조사를 통해 선정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와 한국소비자포럼은 IT, 가전, 건강, 교육, 인물, 문화, 등 14개 부문 1,400여개 브랜드를 1차 선별했다.

이 후보들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24일부터 11월 6일까지 총 14일간 홈페이지, 모바일, 유선 등을 통해 소비자 조사를 진행했다. 이번 조사에는 31만 3,807명이 참석해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소비자 조사 역사상 가장 많은 소비자 참여 수를 기록했다.



내외신문 / 최동민 기자 cdm5760@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