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LG전자 물과학연구소,물 분석능력 최고점 획득:내외신문
로고

LG전자 물과학연구소,물 분석능력 최고점 획득

편집부 | 기사입력 2018/10/29 [12:45]

LG전자 물과학연구소,물 분석능력 최고점 획득

편집부 | 입력 : 2018/10/29 [12:45]


[내외신문=박남수 기자]G전자(066570, www.lge.co.kr)가 올해 초 개설한 물과학연구소가 영국에서 물 분석능력 최고점을 받았다.

LG전자는 최근 영국 환경식품농림부(DEFRA; Department for Environment Food & Rural Affairs)가 주관하는 ‘식품분석숙련도평가(FAPAS; Food Analysis Performance Assessment Scheme)’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이번 평가에서 물과학연구소가 분석한 결과의 오차범위(Z-Score)는 0.0이다. 오차범위가 0에 가까울수록 연구기관의 분석능력이 뛰어나다는 의미가 된다. 이 평가는 연구기관이 물질을 분석해내는 정확도를 측정한다. 매년 100여 국가의 3천여 연구기관이 평가를 받는다.

물과학연구소는 한국인정기구(KOLAS; 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로부터 인정받은 국가공인 수질검사기관이다. 이번 결과는 LG전자 물과학연구소가 분석능력과 신뢰성을 인정받은 것이라 의미가 크다.

LG전자는 올해 초 경남 창원에 위치한 창원R&D센터에 물과학연구소를 열었다. 물 관련 전문 기술을 보유한 연구원들이 국내 교수진으로 구성된 기술자문단과 공동으로 퓨리케어 정수기의 차세대 핵심기술들을 연구한다.

LG전자는 2009년 정수기 사업을 시작한 이후 ▲2011년 ‘풀스테인리스’ 정수기와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는 ‘전기분해살균’ 서비스 ▲2016년 업계 최초로 IH(Induction Heating)기술을 적용한 직수형 정수기 ▲지난해부터 정수기 내 직수관을 매년 새 것으로 교체해주는 ‘토탈케어 1.2.3’ 서비스 등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앞세워 국내 정수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토탈케어 1.2.3’은 ▲매년 직수관 교체 ▲자동·수동 2단계의 ‘UV-LED’ 코크 살균 ▲3개월마다 고객의 집을 방문해 제품을 살균해주는 밀착형 고객관리 등으로 정수기 위생에 대한 걱정을 말끔히 없애준다.

LG전자 H&A사업본부 정수기사업담당 이현욱 상무는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역량을 기반으로 보다 많은 고객들이 퓨리케어 정수기가 제공하는 건강한 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