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손학규 "폼페이오 방북으로 한반도 평화 진전 기대":내외신문
로고

손학규 "폼페이오 방북으로 한반도 평화 진전 기대"

정치부 | 기사입력 2018/10/08 [18:02]

손학규 "폼페이오 방북으로 한반도 평화 진전 기대"

정치부 | 입력 : 2018/10/08 [18:02]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8일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의 방북으로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의 많은 진전이 있었던 것으로 평가할 수 있다"고 말하며 제2차 북미정상회담의 조기 개최가 합의되었고, 북한의 비핵화 조치와 미국의 참관과 상응조치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는 점을 환영 한다는 뜻을 밝혔다.?

손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밝히며 다시 가동된 북미협상이 북한의 실질적인 비핵화 조치로 이어지고, 한반도 평화 구축으로 진전되기를 기대 한다는 입장을 확실히 했다.

그는 "한반도 평화정착과 이를 위한 비핵화는 이제 거스를 수 없는 대세이다. 다만 제가 처음부터 주장해온 대로, 문제해결에는 시간이 걸릴 것이다. 북한은 영변 핵시설을 폐기하고 그 대가로 종전선언과 제재완화를 요구하겠지만 미국, 특히 의회가 이를 받아들일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 밝히면서도 "우리는 한?북?미가 진행하는 평화 프로세스에 적극 찬성하면서도, 문재인 정부는 조급증을 버리고 문제해결에 냉정하게 여유를 갖고 대할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손 대표는 "오늘 의원총회를 통해 한반도 문제에 대한 토론이 이루어지고, 특히 조명균 통일부 장관을 불러 정부의 대책을 묻겠지만, 한반도의 비핵화와 평화정책에 대해 우리 당도 책임 있는 자세를 확립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냉전적인 안보관을 탈피하고, 평화 프로세스에서 당당한 야당으로 탈바꿈해야하며, 평화의 시대에 적극적인 역할을 하는 야당으로 거듭나야?하며 바른미래당은 반드시 이 길을 걸어갈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