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해찬 "남북공동연락사무소 개소 평화의 거점 되어야":내외신문
로고

이해찬 "남북공동연락사무소 개소 평화의 거점 되어야"

정치부 | 기사입력 2018/09/14 [16:55]

이해찬 "남북공동연락사무소 개소 평화의 거점 되어야"

정치부 | 입력 : 2018/09/14 [16:55]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4일 "남북공동연락사무소가 오늘 개소식을 여는데 어떻게 보면 1년 전에는 상상도 못하던 일들이 이뤄졌다"고 밝히며?판문점선언을 이행하는 첫 번째 가장 중요한 조치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1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해찬 대표가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이 대표는 이날 "단순히 연락관계만 하는 것이 아니고 상설로 특사를 보내는 것과 같은 역할을 하게 될 것이며 아주 의미 있는 역사적 장소"라고 설명했다.

이어 "남북공동연락사무소가 평화의 거점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대하며 이어서 다음 주에는 문재인 대통령이 평양을 방문해 남북정상회담을 갖게 되는 만큼 정상회담 성과에 따라서 남북 경제교류 협력, 한반도 비핵화 부분들이 좋은 성과를 낼 것이라 생각한다"고 기대했다.

또한 "어제 주한 미국 대사가 예방을 왔는데 저와 대화 하는 과정에서 북한 정권이 그렇게 비합리적인 사람이라 보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을 듣고 ‘대화가 가능하겠구나’는 생각을 했다"며 북미 간 대화도 점차 여건이 성숙되면 좋은 성과를 내기를 진심으로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