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KB국민은행, 『KB락스타 청춘마루』2018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 장관상 수상:내외신문
로고

KB국민은행, 『KB락스타 청춘마루』2018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 장관상 수상

편집부 | 기사입력 2018/09/11 [19:02]

KB국민은행, 『KB락스타 청춘마루』2018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 장관상 수상

편집부 | 입력 : 2018/09/11 [19:02]


[내외신문=박남수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1일,『KB락스타 청춘마루』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사)한국건축가협회가 주관하는‘2018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의 거리마당상(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B락스타 청춘마루』는 지난 4월에 홍대 지역에 개관한 유스(YOUTH) 고객을 위한 문화공간으로, 40여년간 은행 지점으로 이용되던 공간을 리모델링해 탄생했다. 오래된 건물을 허물기 보다는 기존 기둥에 새로운 4개의 노랑 계단 공간을 만들어 때로는 공연 관람을 위한 객석, 때로는 휴식을 위한 공공 공간 등 가변적인 활용을 제안하며 지역 내 시민을 위한 랜드마크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KB락스타 청춘마루』는 젊은 문화의 중심지인 홍대 지역의 특성을 반영해 청춘의 자음 낱자 ‘ㅊㅊ’와 발음이 유사한 7월 7일의‘ㅊㅊ(청춘)파티’, 독립된 공간을 활용한‘루프탑 청춘 옥상 영화제’등 다양한 행사 운영으로 청춘 문화 발전에 기여했다.

KB락스타 청춘마루』의 성공은 미래고객 지원을 강조하는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의 철학이 반영된 결과다.

윤종규 회장은 그룹 차원에서 지속가능성장 기반을 마련하고자 유스(YOUTH)고객에 대한 지원을 다각화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기업이 추진한 지역 사회 내 매력적인 문화 공간 조성의 우수성을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며, “지속적으로 홍대 지역의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유스 고객들이 사랑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락스타 청춘마루』는 공간의 아이덴티티(Identity)인 접혀져 올라가는 노랑 계단이 만들어 내는 지하1층부터 3층의 각 공간에서 공연, 강연, 전시, 아카데미 등을 월별로 주제를 정해 진행한다.

이번 달은‘책과 청춘의 꿈’을 테마로 책을 펼치면 또 다른 세계가 나타나는 팝업 아트북 전시, 직접 팝업 아트북을 제작하는 아카데미, 청춘의 마음을 치유하는 그림책 테라피 아카데미, 작가 초청 독서모임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KB락스타 청춘마루』공식 페이스북,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