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포천교육 혁신을 이룬 이철웅 교육장을 잡아라.:내외신문
로고

포천교육 혁신을 이룬 이철웅 교육장을 잡아라.

이홍우 | 기사입력 2012/01/04 [15:56]

포천교육 혁신을 이룬 이철웅 교육장을 잡아라.

이홍우 | 입력 : 2012/01/04 [15:56]


2010년 3월 2일 교육장 취임식 사진

 

포천교육의 이념인 “변화, 도전, 발전”을 실현한 적임자라는 평가.

포천교육에 대한 지역 관심도가 심상치 않다. 지난해 12월 발표된 2011학년도 전국단위 학업성취도 평가결과 만년 꼴찌에 머물던 포천이 초등학교에서는 전국 1위 3개교, 경기도 상위 50위 안에 10개교가 포함되었을 뿐만 아니라 교육과학기술부 선정 전국 100대 우수고등학교에 관인고등학교가 선정되는 놀라운 성과를 보이자 지역주민을 비롯한 학부모들은 포천의 희망을 보았다며 반기고 있다.

이와 더불어 포천교육 도약의 중추 역할을 한 이철웅 포천교육장의 연임을 추진하는 자발적인 지역여론이 형성돼 귀추가 주목된다. 지난해 12월 26일 이한칠 포천상공회의소 회장의 이철웅 교육장의 연임을 바라는 기고문을 시작으로 연초에는 이만구 포천문화원장의 기고문까지 이어져 이철웅 포천교육장을 연임시켜야 한다는 여론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지역적 여론의 형성에 따라 포천시의회(의장 김종천)도 건의문 작성과 함께 직접 김상곤 경기도교육감 접견을 계획하고 있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포천시 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뿐만 아니라 경기도의회 윤영창의원, 이강림의원도 지역교육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는 뜻을 전달했다.

한편 이철웅교육장은 고려대학교 상담심리학 석사과정을 마치고, 세종대학교 대학원에서 교육학 박사학위를 수여 받은 바 있으며 40여년 교육경력의 이철웅교육장은 교육학은 물론 정치학, 상담심리학 학위도 갖춘 다재다능한 교육계 인재로써 포천교육의 이념인 “변화, 도전, 발전”을 실현해 나갈 적임자라는 평가를 그동안 받아왔다.

서장원 포천시장도 “교육은 장기적인 노력이 필수다. 포천시는 현재 교육혁신도시 진입을 위한 주춧돌을 쌓는 단계이기 때문에 도약을 위한 정착기까지 훌륭한 교육리더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지역교육을 위한 일이라면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포천시는 열악한 재정자립도에도 불구하고 2008년도부터 시비로 중학교까지 선별적 무상급식을 실시하는 등 경기도 31개 시 군 중 무상급식을 선도적으로 실시해 왔을 뿐만 아니라 지난해에는 2008년도 대비 100% 상향된 57억원의 시비를 지원할 정도로 교육에 대한 투자와 지역적 교육관심도가 확대되는 상황에서 포천시민의 교육에 대한 염원이 이뤄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