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정의당 고(故) 노회찬 원내대표 정당5일장으로 치룬다:내외신문
로고

정의당 고(故) 노회찬 원내대표 정당5일장으로 치룬다

정치부 | 기사입력 2018/07/23 [18:05]

정의당 고(故) 노회찬 원내대표 정당5일장으로 치룬다

정치부 | 입력 : 2018/07/23 [18:05]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정의당이 23일 고(故) 노회찬 원내대표의 장례를 정당장으로 5일장으로 치른다고 밝히며 이정미 정의당 대표가 장례위원장을 맡기로 했다고 최 석 정의당 대변인이 이날 오후 밝혔다.

최 석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노 원내대표 빈소가 차려진 서울 신촌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서 비공개 당 상무위원회의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최 대변인은 "장지 등 절차는 유가족과 상의 후 내일(24일) 오전 중 발표하겠다"며 "각 시도당에 조문을 위한 분향소를 설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빈소에서의 조문은 이날 오후 5시부터 받기로 했다고 전했다.

최 대변인은 노 원내대표가 정의당에 남긴 2장 분량 자필 유서의 내용도 공개했다. 유서에서 노 원내대표는 "2016년 3월 두 차례에 걸쳐 경제적공진화모임(경공모)에서 4000만원을 받았다"며 "어떤 청탁도 대가를 약속한 적도 없었다"고 밝혔다.

노 원내대표는 이어 "나중에 알았지만 다수 회원들의 자발적 모금이었기에 마땅히 정상적 후원 절차를 밟아야 했으나 그러지 않았다"며 자괴감을 나타냈다. 유서에는 "누구를 원망하랴. 참으로 어리석은 선택이었으며 부끄러운 판단이었다"며 "책임을 져야 한다"고 적혀 있었다.

노 원내대표는 이같은 자신의 행동이 "당의 앞길에 큰 누를 끼쳤다"며 "사랑하는 당원들 앞에 얼굴을 들 수가 없다. 당을 아껴준 많은 분들께도 죄송하다"고 심정을 밝힌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