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파주시,‘복지 두드림 DAY’행사 개최:내외신문
로고

파주시,‘복지 두드림 DAY’행사 개최

김영란 | 기사입력 2018/07/05 [12:40]

파주시,‘복지 두드림 DAY’행사 개최

김영란 | 입력 : 2018/07/05 [12:40]


[내외신문=김영란 기자]소외 이웃과의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파주시는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복지 두드림DAY’?행사를 지난?6월?28일 조리읍사무소 광장에서 소외된 이웃과 취약계층의 큰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200여명의 복지대상자 및 취약계층을 초대해 이동푸드마켓,?관내?3개 의료기관(문산 제일안과,?예인치과,?파주병원)의 무료이동진료 및 관내 기관(지역자활센터,?중독관리센터,?복지정책과 생활보장팀)의 이동상담센터,?이동미용실(교육문화회관 창업반)?운영 등 유관기관의 기부재능을 통해 나눔문화 확산의 장이 됐다.

 

‘복지 두드림?DAY’는 복지수요는 많으나 복지 접근성이 낮은 농촌지역 읍·면사무소를 매월 찾아가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 주민을 대상으로?5가지 이상의 기부식품 제공(푸드마켓)과 재능기부를 통한 복지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파주시만의 지역 맞춤형 특수 시책이다.

 

이날 행사로 저소득 취약계층 약?200여 가구에 식료품 등 생필품이 무상 제공됐으며 의료서비스?70명,?기타 현장상담?50건,?미용서비스?8명 등 뜨거운 성원을 받았다.

 

이미경 파주시 복지정책과장은?“상반기 선거 실시로 개최가 지연됐음에도 기다려주시고 문의해 주시는 분들 덕분에 제1회 행사를 무사히 개최했다”며?“앞으로 더 많은 자원봉사자들의 기부재능을 발굴해 복지상담,?의료진료 등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