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전북경찰청, 노인은 우리의 미래 모습이다, 노인학대 집중신고기간 운영:내외신문
로고

전북경찰청, 노인은 우리의 미래 모습이다, 노인학대 집중신고기간 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18/06/14 [12:08]

전북경찰청, 노인은 우리의 미래 모습이다, 노인학대 집중신고기간 운영

편집부 | 입력 : 2018/06/14 [12:08]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전북지방경찰청(청장 강인철)은, ‘노인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15일부터  30일까지 ?노인학대 집중 신고기간?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도내 2018년 4월 기준 65세 이상 인구(353,162명)비율이 전체인구(1,847,089명)의 19.1%를 차지하고 있다. 출처 : 전라북도청 홈페이지

경찰은 이번 집중신고기간 운영을 통해 고질적 노인학대 사건의 경우 피해노인이 처벌을 원치 않더라도 적극적으로 수사하고, 시설대상 수사시 추가피해 발굴 및 신고의무 위반 행위도 병행수사 할 예정이다.

신고사건은 처벌과 함께 지속적인 사후관리 및 지원을 통해 피해 회복과 재발방지에도 힘쓰는 한편, 노인 학대 피해자에 대해서는 지역사회 전문가 및 노인보호전문기관과 통합솔루션 개최를 통해 재발방지를 위한 다각적 지원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강인철 전북청장은 금번 ?노인학대 집중신고기간  中 무관심 속에서 남모르게 혼자만의 싸움을 하고 있는 노인학대 피해자가 주변에 없는지 모두가 관심을 가져주기를 당부하였다.

 

또한, 그간 추진해 온 여성?아동?청소년 보호정책에 노인까지 사회적 관심을 적극 유도하여 전반적인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치안정책들을 발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