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고양시, 지역 주민과 함께 ‘관광상품’ 만든다:내외신문
로고

고양시, 지역 주민과 함께 ‘관광상품’ 만든다

김영란 | 기사입력 2018/05/24 [11:54]

고양시, 지역 주민과 함께 ‘관광상품’ 만든다

김영란 | 입력 : 2018/05/24 [11:54]


[내외신문=김영란 기자 ]고양시에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함께하는?‘관광두레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관광두레 사업’이란 공동체 사업을 추진하는 지역 리더인?‘두레PD’와 지역 주민이 지역 고유의 특색을 지닌 관광사업체를 창업·운영 할 수 있도록 발굴부터 밀착 지원하는 사업이다.

 

고양시는?2018년?‘제6회 관광두레 사업’에 선정,?두레PD에 송금희 씨가 선발된 바 있으며 오는?6월?8일(금)?오후?2시 고양아람누리 새라새 극장에서 주민 설명회를 가진다.

 

고양형 관광두레 사업 내용으로는 크게 세 가지다.?▲행주산성의 역사 문화 스토리를 가미하고 버스킹 공연,?자유 평화 메시지 체험,?지역주민과 예술인 마켓이 준비되는?‘행주리버마켓’,?▲시민들의 옷장 속 잠자고 있는 한복을 기부 받아 리폼을 통해 장신구,?기념품 등을 제작하고 헤어 뷰티,?메이크업 등과 연계해 한복 패션쇼로 이어지는?‘한복 업사이클링’,?▲일산열무 비빔밥,?파프리카 샐러드,?칼라토마토 스파게티 등 고양시의 특산물을 활용한?‘음식 메뉴 개발 및 캐릭터 도시락 출시’가 그것.

 

설명회 이후 공동 사업자를 모집 할 계획이며 참여 의사가 있는 개인 또는 민간단체는 오는?6월?22일까지 두레PD?이메일(gumis@hanmail.net)로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청 홈페이지(www.goyang.go.kr)에서?‘2018?관광두레 사업 참여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고양시청 신한류관광과(☎031-8075-340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2018년 관광두레 지역에는?▲경기 고양,?▲강원 삼척,?속초,?원주,?▲충남 서산,?예산,?▲전북 정읍,?▲전남 보성,?▲대구 동구,?▲경북 문경 이 선정, 10명의 두레?PD가 선발됐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