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제3회 2018 부산원도심골목길축제 열려:내외신문
로고

제3회 2018 부산원도심골목길축제 열려

편집부 | 기사입력 2018/05/24 [02:04]

제3회 2018 부산원도심골목길축제 열려

편집부 | 입력 : 2018/05/24 [02:04]



▲ 제3회 2018 부산원도심골목길축제 홍보 포스터
[내외신문=이해민 기자] 부산시가 5월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부산 원도심 4개구(중구, 동구, 서구, 영도구) 일원에서 ‘제3회 2018 부산원도심골목길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원도심골목길축제는 부산시와 원도심 4개구가 함께 만들어나가는 네트워크형 축제다.
원도심 공통 행사로는 4개구 스탬프 투어인 ‘골목길 미션투어’가 운영된다. 다양한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들에게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함께 디자인한 기념품이 제공된다.
또한 야간행사 ‘부산별밤투어’도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버스를 타고 원도심을 누비며 부산항과 산복도로의 불빛, 영도의 일몰 등 낮에는 느낄 수 없었던 부산의 숨겨진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으며, 행사기간 동안 특별코스로 운영되는 '원도심스토리투어'도 참가할 수 있다.
중구의 ‘40계단 골목길축제’에서는 ‘골목은 살아있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주민 참여 공연이 진행되며, 40계단 카페거리 상인들과 연계하여 ‘40계다노’ 커피를 판매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1968년 한국의 나폴리 송도’를 재현하는 서구의 ‘백년송도 골목길축제’에서는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는 영화 포스터, 사진전, 영상, 옛날 의상 등을 체험할 수 있고, 해변을 이용한 비치 플리마켓, 포토존 등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백년 송도길 상인들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무료 시식회와 ‘골목탈출게임’, ‘보물찾기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 상품을 획득할 수 있다.
동구의 ‘168계단 골목길축제’에서는 개막행사 ‘동구 청소년 길놀이 댄스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 플래시몹, ‘동구생활문화예술동아리 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 168계단 전망대에서 부산항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이색 체험도 할 수 있다.
영도구의 ‘흰여울문화마을 골목예술제’는 영화 촬영지로 유명한 흰여울 문화마을에서 개최된다. 영도구 주민 참여가 돋보이는 ‘국밥 & 비빔밥 데이’, ‘주민노래자랑’이 진행되고, 입주 작가들의 오픈 스튜디오 사진전이 열린다. 또한 영화를 주제로 한 퍼포먼스, 인형극, 버스킹 등이 운영되고, 야간 행사로는 ‘골목 달빛 영화전’이 진행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부산원도심골목길축제는 원도심 구별 문화자원을 적극 활용한데다, 지역 예술인 및 상공인과의 협업이 크게 돋보이는 행사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4개구의 지역적 특색이 돋보이는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부산을 대표하는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