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전북경찰청. 사회적 약자 통합 지원위원회 개최:내외신문
로고

전북경찰청. 사회적 약자 통합 지원위원회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8/05/03 [18:15]

전북경찰청. 사회적 약자 통합 지원위원회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8/05/03 [18:15]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전북지방경찰청(청장 강인철)은, 3일 공동체 치안협력을 통한 사회적 약자 보호·지원을 위해 ‘사회적약자 통합지원단 피해자 지원위원회(이하 지원위원회)‘를 개최했다.

지원위원회는 여성·아동·노인·청소년 등 사회적 약자대상 범죄 피해자 보호·지원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강인철 청장을 비롯한 ‘사회적약자 통합지원단’ 위원 등 3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원 대상 선정과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지원위원회는 도내 경찰서에서 추천한 10개 사례를 심도 있게 논의하여 필요분야에 맞춰 주거환경 개선, 생계비, 의료비 등을 지원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사회적 약자 통합지원단’은 지난 2013년 전북경찰청 산하에 발족된 이래 현재 418개 도내 기업 및 단체로 구성되어, 총 139가정에 2억 40만원을 지원하는 등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강인철 전북경찰청장은 “우리 이웃인 사회적 약자 피해자들의 실질적 지원을 위해 이 자리에 직접 참석해 주신 통합지원단 위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한 뒤 “앞으로도 경찰은 지역사회와 더욱 협력해 여성·아동·노인·청소년등 사회적 약자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전라북도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