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파주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컨설팅 개최:내외신문
로고

파주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컨설팅 개최

김영란 | 기사입력 2018/04/17 [14:54]

파주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컨설팅 개최

김영란 | 입력 : 2018/04/17 [14:54]

[내외신문=김영란 기자]파주시는 지난?27일 제4기(2019-2022년)?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시민의 욕구를 최대한 반영하고 지역 실정에 부합하는 미래지향적인 계획을 수립하고자 컨설팅을 개최했다.

 

컨설팅은 파주지역 조사를 맡은 경기복지재단의 오민수 박사를 초청해 진행했으며?보장조사,?지역분석,?중점 추진사업,?의견수렴 등 단계별 추진 절차에 관한 강의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컨설팅에는 지역사회보장계획 추진단(단장 경제복지국장)?구성원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위원과 분야별 담당공무원?30여명이 참여했으며 강의를 통해 계획수립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효성 있는 계획수립을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

 

특히 해당 계획은?4년마다 수립하는 계획으로 강의 중 지역사회보장계획의 개념과?필요성,?복지수요의 측정,?아동?장애인?노인 등 분야별 추진사업,?재원의 규모와 조달방안,?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방안,?민관협력과 주민참여 부분을 강조하며 참여자의?주도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이미경 파주시 복지정책과장은?“컨설팅과 향후 지역사회보장조사 실시를 통해 파주시 사회보장의 현 수준을 진단하고 분석해 문제해결과 더불어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대상별?분야별 복지시책을 창출하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수립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