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전북경찰청, 지방선거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설치 단속 돌입:내외신문
로고

전북경찰청, 지방선거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설치 단속 돌입

편집부 | 기사입력 2018/04/13 [11:16]

전북경찰청, 지방선거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설치 단속 돌입

편집부 | 입력 : 2018/04/13 [11:16]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전북지방경찰청(청장 강인철)은, 제7회 지방선거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설치하고 24시간 단속체제에 돌입했다고 13일 밝혔다.

경찰은 ?‘금품선거’ ?‘흑색선전’ ?‘여론조작’ ?‘선거폭력’ ?‘불법단체동원’을 반드시 척결해야 할「5대 선거범죄」로 규정하였다.

지난 2월 12일부터 경찰서별로「사이버 검색?수사 전담반」을 편성, 가짜뉴스 등 허위사실 생산?유포 행위를 단속해 왔다.

금일부터는 기존「사이버 검색?수사전담반」을 확대 편성하여, ‘최초작성자’ 뿐만 아니라 이를 퍼나르는 ‘중간유포자’도 신속?철저하게 수사?검거하는 등 가짜뉴스 근절에 주력할 방침이다.

또한, 공무원들의 정보유출, 선거기획?참여 등 선거 개입행위에 대해서도 집중 단속을 실시하여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지역 토착세력 및 조직폭력배 등이 선거에 개입하는 사례가 없도록 면밀히 동향을 파악하여 관련 범죄를 사전 예방할 방침이다.

강인철 전북경찰청장은 금일 개최된 현판식에서“이번 선거는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고, 지역의 일꾼을 선발하는 중요한 선거인만큼, 그 어떤 선거보다 깨끗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선거범죄에 대해서는 정당?계층?지위고하를 불문하고 철저한 단속과 수사를 당부하였다.

전북경찰은 선거 관련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112나 가까운 경찰관서로 적극적으로 신고하여 줄 것을 부탁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