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파주시 세번째 군인아파트 작은도서관, 어울림도서관 개관:내외신문
로고

파주시 세번째 군인아파트 작은도서관, 어울림도서관 개관

김영란 | 기사입력 2018/04/01 [17:49]

파주시 세번째 군인아파트 작은도서관, 어울림도서관 개관

김영란 | 입력 : 2018/04/01 [17:49]


[내외신문=김영란 기자]경기도와 파주시 지원으로 군인아파트 작은도서관인?‘어울림 작은도서관’이 지난?29일 문을 열었다.

 

14곳의 공공도서관과?79곳의 작은도서관이 운영되고 있는 도서관의 도시 파주시는 지난?2015년 백마 작은도서관, 2016년 선유전진 작은도서관’을 개관한 데 이어 올해 군인가족의 독서문화 및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조성한 어울림 작은도서관은 파주시 세번째 군인아파트 작은도서관이다.

 

문산읍 선유리에 위치한 어울림 군인아파트 주민공동시설에?112㎡규모로?3천여권의?도서를 비치하고?1천85세대?2천여명의 군인 가족이 편리하게 도서관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마련됐다.

 

정명기 파주시 문화교육국장은?“도서관은 모든 세대가 어울려 책을 매개로 소통하는 마을공동체 중심으로 주민의 참여와 이용이 도서관의 가치를 결정한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개인이 운영하는 작은도서관을 위한 역점시책인?‘작은도서관 활성화 지원사업’과 연계해?독서문화 프로그램 기획,?도서관 운영 등 협력사서 컨설팅을 진행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