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산보건지소, 미취학 어린이 요충검사 무료 실시!:내외신문
로고

문산보건지소, 미취학 어린이 요충검사 무료 실시!

김영란 | 기사입력 2018/03/19 [13:06]

문산보건지소, 미취학 어린이 요충검사 무료 실시!

김영란 | 입력 : 2018/03/19 [13:06]


[내외신문=김영란 기자]-장내 기생충검사로 요충퇴치


파주시 문산보건지소는 질병관리본부 장내 기생충 퇴치사업의 일환으로 단체생활로 요충 감염률이 높은 어린이집,?유치원 등 미취학 어린이?2천명을 대상으로 제5군 법정감염병인 요충검사를 무료로 시행한다.

 

요충검사를 원하는 보육시설은 참여 신청서를?4월?2일~4월?6일까지 문산보건지소 이메일(soyajung@korea.kr)로 접수하면 되고 검사방법은 핀테이프를 이용한 항문도말 검사다.?검진결과 이상소견자 어린이 및 가족에게는 개별 안내해 치료약 무료투약을 실시하고 투약 시 요충 예방관리에 관한 교육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요충은 항문의 가려움증을 유발해 아이들의 수면 방해로 성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며 요충알은 최대?3주까지 전염성을 가지고 있어 급속히 퍼지므로 요충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선 올바른 방법으로 손을 씻고 속옷·잠옷·시트는 주기적으로 깨끗이 세탁하고 햇볕에 잘 말려 사용해야 한다.

 

문산보건지소 관계자는?“아이들은 손가락을 입에 넣는 일도 많고 손을 잡고 노는 경우도 있으므로 많은 보육시설이 검사에 참여해 어린이 요충 퇴치로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문산보건지소 진료검진팀(031-940-5507)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