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평창동계올림픽 한반도기에 독도 표시, 울릉독도군으로 개정 요구:내외신문
로고

평창동계올림픽 한반도기에 독도 표시, 울릉독도군으로 개정 요구

편집부 | 기사입력 2018/01/29 [18:19]

평창동계올림픽 한반도기에 독도 표시, 울릉독도군으로 개정 요구

편집부 | 입력 : 2018/01/29 [18:19]


[내외신문=홍준기 기자] 경상북도의회 남진복 의원(울릉)은 29일 제29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일본 정부의 독도 관련 상설전시관 개관을 강력 규탄하고 경상북도와 정부 당국의 적극적인 대응을 촉구했다.

 

지난 25일 일본정부는 도쿄역과 일본 국회의사당이 가까운 “히비야 공원”내에 독도 관련 상설전시관을 개설하고 1905년 시마네 현이 독도 편입을 결정한 각의 결정서와 독도 강치 어업 관련 자료 등을 전시 해 관광객과 일본 국민들에게 관람 시키고 있다.

 

이에 대해 남진복 경북도의원은 “그동안은 지방 정부인 시마네 현에서 독도 관련 자료전시관을 운영 하였으나, 이제는 중앙 정부가 직접 나서 독도전시관을 개관.운영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며, 대한민국 정부의 거듭된 패쇄 요구도 거부하고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명백한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인 독도에 대하여 억지 주장을 노골화하고 있다.”고 규탄했다.

 

또, 남 의원은 정부와 경상북도를 향해 독도 입도 지원센터와 독도 방파제 조기 건설 추진, 독도의 지속가능한 이용에 관한 법률의 조속한 개정으로 중앙정부에 집중되어 있는 권한이 경상북도지사와 울릉군수 에게 위임되도록 촉구하고, 지방자치법에 따라 자치단체의 명칭을 “울릉군”에서 “울릉.독도군”으로 개정할 수 있도록 정부와 국회에 강력하게 건의하고 추진할 것을 요구했다.

 

한편 남진복 경상북도의원은 다음달 열리는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사용할 한반도기에 독도를 표시하여 사용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하고, 한반도기에 독도 표시는 주권 국가로서 당연히 할 수 있는 일로서 반드시 실천되어 독도에 대한 주권 의지를 전 세계에 알릴 필요성이 있다고 목소리 높여 강조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