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조현배 부산경찰청장, 테러취약시설(부산신항) 현장 점검:내외신문
로고

조현배 부산경찰청장, 테러취약시설(부산신항) 현장 점검

편집부 | 기사입력 2018/01/26 [16:41]

조현배 부산경찰청장, 테러취약시설(부산신항) 현장 점검

편집부 | 입력 : 2018/01/26 [16:41]



[내외신문=박해권 기자] 부산경찰청(청장 조현배)은,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2018년 1월 24일 국가중요시설인 부산신항을 방문, 테러대비태세 등 현장 점검을 실시하였다. 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테러에 대비해 시설 자체방호계획, 경찰 등 유관기관 비상연락체계, 청원경찰 근무상태 등 방호태세를 직접 현장을 둘러보며 점검했다.
조현배 부산청장은 “전세계적인 이목이 집중된 행사인 만큼 테러예방을 위해서는 민·관·경간 유기적인 협력체계유지와 시설주의 테러예방에 대한 관심과 노력이 중요하다고 당부하였고 부산경찰도 동계올림픽 기간에 테러예방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경찰은 동계올림픽 개최 전까지 국가중요시설 등 테러취약시설에 대해 청장, 서장 등 지휘부가 솔선수범하여 현장점검을 하고, 각 경찰서별로 유관기관과 대테러협의체 간담회를 실시하여 미비사항에 대해 시설보완을 하고 동계올림픽 기간동안 공·항만 등 주요시설과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해 112순찰활동을 증가시키고, 경찰특공대와 경찰관을 배치하여 대테러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대테러상황실을 운영하여 경찰작전부대 즉응출동태세를 유지하고, 인적·물적 테러위협요소의 관리 및 사이버테러대비 모니터링 등 테러대응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폭발성물건 등 테러의심물체 발견 시 만지거나 개방하지 말고 바로 112신고 할 것과 테러로부터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신고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