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안철수,통합반대파 향해 최후통첩 "주말까지 입장 정리 당부":내외신문
로고

안철수,통합반대파 향해 최후통첩 "주말까지 입장 정리 당부"

편집부 | 기사입력 2018/01/23 [17:28]

안철수,통합반대파 향해 최후통첩 "주말까지 입장 정리 당부"

편집부 | 입력 : 2018/01/23 [17:28]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23일 바른정당과의 통합에 반대하는 통합 반대파를 향해 "소위 개혁신당 창당추진위원회 기구를 해산하고, 전적으로 전당대회에 협력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하며 통합반대파를 향해 주말까지 입장 정리를 요구했다.
안철수 대표는 이날 전남 광주에 이어 오후 국회 당 대표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번 주말까지 입장을 정리하고 전당대회에 협력해주길 진심으로 당부하고 호소한다"며 이같이 말했다.?안 대표는 우선 개혁신당파의 창당 움직임에 대해 "통합으로 새로운 길을 열어가라는 것은 지난 연말 전당원투표를 통해 명백히 확인된 전체 당원의 뜻"이라며 "공당의 구성원이라면 합법적 절차·방법에 따라 의사결정을 하고 그 결과를 따라야 함에도 공개적으로 당과 당원의 의사결정을 조롱하고 있다"고 통합반대파를 향해 쓴 소리를 쏱아냈다.?안 대표는 "국회의원이라는 이름으로 낯뜨거운 용어를 사용하며 소속정당을 욕보이고, 28만명의 당원을 깔보고 있다"며 "정치 윤리적으로 이런 행위가 과연 한국정치사에 있었는지 그 사례를 찾기 어렵다"고 비판했다. 안 대표는 특히 "끊임없이 당원의 뜻을 왜곡하고 호남정서를 왜곡해 갈라치기 하는 구태정치를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다"며 "통합의 길은 누구도 막을 수 없다. 전체 당원이 찬성하고 그 길을 가라고 명령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또한 "호남과 호남정신을 자신들의 정치에 이용하는 행위를 자제해 달라"며 신당창당 절차 중단,개혁신당 창당추진위원회 해산,전당대회 협력 등을 요구하며 전당대회에 대한 참여를 호소했다.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