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조정식의원, 죽율 푸르지오 정주 여건 개선 사업 추진:내외신문
로고

조정식의원, 죽율 푸르지오 정주 여건 개선 사업 추진

편집부 | 기사입력 2018/01/15 [23:51]

조정식의원, 죽율 푸르지오 정주 여건 개선 사업 추진

편집부 | 입력 : 2018/01/15 [23:51]


[내외신문= 조동현 기자] 조정식, “앞으로도 죽율 푸르지오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맞춤형 사업을 적극 추진할 것” 조정식 의원(경기 시흥을,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은 죽율 푸르지오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맞춤형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다고 밝혔다.
2018년부터 ‘죽율 체육공원 조성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조정식 의원은 “죽율 체육공원 조성사업이 확정되어 우선 설계비로 국비 5억원을 확보했다” 면서 “국비가 확보된 만큼 체육공원 조성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시흥시도 내년 하반기 착공을 목표로 행정절차를 신속하게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조정식 의원은 “죽율 체육공원 조성사업은 20대 총선공약이었다” 면서 “앞으로도 푸르지오 주민의 여가?편의시설 확충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죽율 체육공원 조성사업은 총면적 3천평, 총사업비 86억원 규모이며 향후 주민과의 협의를 통해 구체적인 세부시설이 확정될 예정이다. 아울러, ‘죽율 푸르지오 6차 앞 선형불량 구간 도로의 직선화 사업’도 본격 추진된다. 조정식 의원은 “죽율 푸르지오 앞 도로 직선화를 위한 국비 11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죽율 푸르지오 6차 앞 도로는 급커브 구간으로 그 동안 지역주민 교통안전을 크게 위협해왔다. 총사업비 88억원, 2019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될 예정이며, 개통 시 주민 교통안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죽율 푸르지오 아파트에서 신길온천역으로 연결되는 ‘정왕~신길온천 도로연결 사업’도 차질 없이 착착 진행된다. 이 사업은 수년간 답보 상태였다가 지난 2015년 조정식 의원이 제종길 안산시장을 만나면서 물꼬를 튼 사업이다.
이미 설계를 마친 상태며 2018년 착공, 2020년 준공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사업이 완료되면 신길온천역을 이용하는 죽율 푸르지오 아파트 주민이 최대 수혜자가 될 것으로 보인다.
조정식 의원은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으로서 죽율 푸르지오 정주여건 개선 등 시흥 현안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죽율 푸르지오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맞춤형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