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강원,화천 산천어 축제 개막...축제 즐기는 인파로 인산인해:내외신문
로고

강원,화천 산천어 축제 개막...축제 즐기는 인파로 인산인해

편집부 | 기사입력 2018/01/06 [17:43]

강원,화천 산천어 축제 개막...축제 즐기는 인파로 인산인해

편집부 | 입력 : 2018/01/06 [17:43]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문화관광부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선정한 '2018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가 6일 개막한 가운데 강원도 화천은 얼음 축제와 산천어 낚시를 즐기기 위해 전국에서 몰려든 인파로 들썩이고 있다.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화천 산천어축제는 지난 2003년 1회를 시작으로 수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으로 더욱 풍성하고 즐겁게 만들어지는 산천어축제는 매년 1백만 명 정도가 참가하는 규모로 개최되며, 매년 더욱 짜릿하고 즐거운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빙판 위에서 즐기는 산천어 얼음낚시, 눈과 얼음 위에서 신나게 뛰고 달려 보는 눈썰매와 봅슬레이, 각양각색의 체험과 볼거리를 준비해 많은 관광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으며 각종 얼음으로 만든 볼거리가 풍부해 대한민국 대표적 축제로 호평받고 있다.

산천어 얼음낚시를 위한 1만 2천 개의 얼음구멍이 있는 화천천은 수심 2m 정도의 맑은 강이기 때문에 얼음 밑을 들여다보면 강바닥에서 유영하는 산천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매일 다량의 산천어를 방류해 누구나 낚시만 있으면 잡을 수 있다는게 축제의 묘미로 손꼽히고 있다.
화천 산천어 축제는 6일 개막해 28일까지 화천군 일대와 3개 읍면에서 이루어지며 입장료는 성인기준 1,2000원 이며 미취학 아동은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