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한성 토마토브이알하우스 대표이사 , “토마토VR은 스마일게이트도 카카오도 두렵지 않습니다 ":내외신문
로고

김한성 토마토브이알하우스 대표이사 , “토마토VR은 스마일게이트도 카카오도 두렵지 않습니다 "

편집부 | 기사입력 2017/12/30 [01:40]

김한성 토마토브이알하우스 대표이사 , “토마토VR은 스마일게이트도 카카오도 두렵지 않습니다 "

편집부 | 입력 : 2017/12/30 [01:40]


[내외신문=김윤정 기자] “ VR게임 만큼은 게임왕국 스마일게이트도 플랫폼왕국 카카오도 두렵지 않습니다. 모든 게임 개발사는 여러 가지 풀어야 할 기업문제로 힘들어하고 두려워합니다.
VR콘텐츠 제작의 기술력에 있어서 토마토브이알하우스(주)는 두려운 것이 없습니다. 딱 하나 두려운 것이 있다면 토마토와 함께 할 파트너를 찾는 것입니다.?
오직 기술력만큼은 고집스럽게도 세계 속의 인정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겠습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관심과 사랑을 주십시오.“라고 김한성 토마토브이알하우스 대표이사는 말한다.?
격동의 2017년, 토마토브이알하우스(주)는 VR게임 제작 기술력 하나로 세계시장에 우뚝 서있다고 자부한다.?
2016년도에 창업한 토마토브이알하우스(주)는 창업 1주년만에 당당히 세계에서 가장 엄격하고 큰 게임플랫폼마켓인 STEAM에 Green Light등급도 아닌 Product등급으로 게임을 출시하였다.?
카카오게임즈에서 스팀에 출시한 VR골프게임 ‘VR골프온라인’이 2016년도 12월경에 Green Light등급으로 선정되었는데 신생기업인 토마토브이알하우스의 ‘wolf must die’는 Product등급으로 선정되어 기염을 토하고 있다.
이 뿐만이 아니다. 현재 세계 게임시장은 스팀, 그리고 오큘러스 그리고 급기야 구글까지 뛰어들어 삼국지를 방불케 하며 세계대전의 양상으로 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토마토브이알하우스는 국내게임회사임에도 불구하고 특이하게도 국내게임시장에는 잘 알려지지도 않은 신생회사인데 재미있는 점은 앞서 언급한 스팀 외에도 오큘러스에서도 이미 기술성 통과 등을 마치고 오큘러스 플랫폼 출시를 제안 받았으며 구글 데이드림 플랫폼 출시도 당연히 검토중이다.?
물론, 토마토브이알하우스라는 회사가 창업1주년을 맞이한 것은 사실이나 그 내면에는 창업이전 1년 6개월이라는 준비기간이 있었으며 이러한 사전준비 기간을 거쳐 창업이전부터 VR게임제작에 관한 준비가 철저히 진행중이었던 당연한 사연이 있었음을 추측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은 사실이다.?
이러한 오랜 준비기간 동안 향후 5년간의 제작 계획 등이 차근차근 준비되었으며 이는 곧 창업 하자마자 실로 엄청난 집중력으로 VR게임 제작에 몰두할 수 있는 근간이 되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는 VR콘텐츠 더 나아가 VR산업 불모지인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게 되는 헤프닝을 낳았으며, 오히려 그 관심을 국내에서 가져주길 바라는 간절한 마음이 대표이사의 숙제 아닌 숙제가 되었다.
국내가 아닌 세계에서 먼저 인정받은 토마토브이알하우스는 제작에 대한 남다른 점이 한 가지 더 있다.
실제 많은 게임회사들은 영상은 자체제작을 하지만 오디오,음성 부문은 외주제작을 주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토마토브이알하우스는 오디오분야 역시 자체 제작한다.
토마토브이알하우스의 임원진은 글로벌게임회사 EA Sports와 Game Loft등에서 총괄 책임자겸 최고기술자 이력의 세계적 권위자, 또 다른 임원은 영화, 드라마, 게임 음악분야의 20년 경력 음악감독, 또 다른 임원은 학계에서 VR 분야의 학교 연구교수(선문대학교 공과대학)이자 VR연구소 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는 베테랑 이력의 소유자들이다.
게임이나 영화에 있어서 영상뿐 아니라 오디오 역시 실제 매우 중요한 분야이다. 오디오 분야의 완성도는 그 콘텐츠의 흥망성쇠를 가능케 하는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또한 제작사 입장에서는 제작의 시간과 비용과 효과를 배가시키는 중요한 포인트를 직접가지고 있거나 또는 외부에 의지해야 하는 문제로 인식되어 질 수 있다.
토마토브이알하우스가 이러한 제작능력의 핵심을 임원진이 모두 가지고 있으므로 당연히 엄청난 내공을 발휘함은 틀림없는 이유일 것이다. 특히 영상 및 오디오에 있어서 각 파트별 최고의 선진기술을 활용하기 때문에 결과물 또한 VR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을 지향한다.
또한 따라가는 선진기술이 아닌 앞서서 선진기술을 고민하며 만들어 가기 때문에 VR에 관한 사명감 또한 남다르며 파트너사들을 통한 기술이전 및 교류에도 많은 관심과 애착을 가지고 있다.
기술은 간직하여 비밀스러운 사장되어지는 것이 아닌 나누어 공개적으로 발전시키는 것이 진정한 기술에 대한 자세라고 믿기 때문이다.
토마토브이알하우스가 가지고 있는 VR제작 원천소스 제작기술같은 원천 기술력과 게임제작에 대한 열정도 중요하지만 우리 모두를 사랑하고 소중히 여기는 토마토브이알하우스의 따뜻한 마음이야 말로 토마토브이알하우스와 우리 모두를 세계최고로 만드는 두려움 없는 진정한 기술력이라 할 것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