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명박 정부 시절 국정원 특활비 20억 원 수사 착수... 30일 더불어민주당 김현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내외신문
로고

이명박 정부 시절 국정원 특활비 20억 원 수사 착수... 30일 더불어민주당 김현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편집부 | 기사입력 2017/11/30 [21:47]

이명박 정부 시절 국정원 특활비 20억 원 수사 착수... 30일 더불어민주당 김현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편집부 | 입력 : 2017/11/30 [21:47]
[내외신문=김천식 기자] 이명박 정부 원세훈 전 국정원장의 20억원 국정원 특활비 해외 송금, 철저한 수사로 진실을 밝히라고 얘기했다.
박근혜정부에 이어 이명박정부에서도 국정원 특수활동비를 유용한 정황이 드러났다.?
JTBC 등 언론보도에 따르면 이명박정부 당시 원세훈 국정원장은 재임시절 국정원 특활비 200만 달러(한화 20억여원)를 미국 내 계좌로 빼돌린 정황이 확인돼 현 국정원과 검찰이 조사에 착수했다고 한다.
검찰은 최근 송금 창구로 활용된 국정원의 국가안보전략연구원을 압수수색했고, 송금당시 국정원 기획조정실 직원 여러 명이 관여했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을 알려졌다.?
현재 나온 정황으로는 수신계좌가 미 스탠퍼드대의 단체 계좌여서 정황상 원세훈 전 국정원장의 이 대학 객원연구원 명목으로 미국 체류를 위한 게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지만, 실제 그 자금이 어떻게 쓰였는지는 더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
국정원 특활비가 박근혜 정부처럼 권력의 윗선으로 흘러들어갔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안보 예산을 사금고처럼 쓴 것은 실정법을 위반한 분명한 국기문란 행위이다.?
?검찰은 원세훈 전 국정원장을 즉각 소환하는 등 이명박 정부 당시 국정원 특활비 유용 의혹의 전모를 밝히는데 최선을 다해야 한다 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