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전국 10만여 대의 중고차 시세를 한눈에 보는 “중고차통합매물시스템 구축”한 이 린 대표...중고차 허위매물 근절에도 앞장서:내외신문
로고

전국 10만여 대의 중고차 시세를 한눈에 보는 “중고차통합매물시스템 구축”한 이 린 대표...중고차 허위매물 근절에도 앞장서

편집부 | 기사입력 2017/11/13 [11:23]

전국 10만여 대의 중고차 시세를 한눈에 보는 “중고차통합매물시스템 구축”한 이 린 대표...중고차 허위매물 근절에도 앞장서

편집부 | 입력 : 2017/11/13 [11:23]


[내외신문=김윤정 기자] 2017년 개정된 법안이 시행되면서 중고차 시장에도 일부 변화가 찾아왔다.?중고차 거래 시 현금영수증 발급이 의무화됐을 뿐만 아니라 신용카드 결제 시에는 소득공제도 가능해졌다.?이는 중고차를 구매하는 대다수의 소비자들이?‘경제적인 선택’을 중시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또한 중고차 구매 사기에 대한 규제가 강화됐다.?만약 중고차 구입 후 배출가스 조작 등 대기환경보전법을 위반한 사실을 알게 되면 법에 의거하여 판매자에게 차량에 대한 재매입 명령을 내릴 수 있다.

2017년 중고차시장 새롭게 바뀐 정책으로 인하여,?중고차시장은 현재 혼돈양상을 보이고 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성장세와 고객만족도 또한 높은 중고차업체가 있다고 해서 찾았다.

여러 차례 매스컴을 통해 소개된 포카중고차 '이린 딜러' 다.?포카중고차를 운영하고 있는 이 린 대표를 만나 앞으로의 중고차시장흐름을 알아보기로 하자

▷?현재 중고차시장은 새롭게 바뀐 여러 정책으로 인하여,?혼란스럽다고 들었는데요.?앞으로의 전망세는 어떻게 보시나요?

중고차거래의 규제로 인하여 아직도 많은 업체들이 혼란스러워하고 있습니다.?새롭게 변화된 정책이나 규제에 대해 빠르게 적응하고 그에 맞는 운영계획을 만들어 시장흐름의 따른 유동적인 대처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가장 중요한 것은 매매단지를 방문하시거나 상담을 받고자 할 때 소비자에게 변화된 규제의 대해 올바른 상담이 되지 못한다면 혼란을 일으킬 수 있는 부분이니까요.

▷?시장경기가 좋지 않은 상황에도 포카중고차는 작년대비 경북.?경남지역에서만 올해 연 매출?200억 달성이 앞이라고 들었습니다.

경북 및 경남지역권은 형성되어 있는 대단지 산업체라인을 중심으로 마케팅 및 영업의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법인 및 개인사업체의 고객 확충망을 넓히는데 집중한 결과 지금과 같은 결과가 나타난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알아서 찾아오는 경우는 없었을 텐데요??듣기로는 마케팅비용을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경영을 한다고 들었는데요.

네 그렇습니다.?고가의 마케팅은 순간적인 폭발력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하지만 고스란히 그 마케팅비용은 다시 소비자가 떠안고 가야하는 상황인 것을 인식하고 저가마케팅을 진행하되,?프리미엄급 서비스를 지향하고 대한민국?1%로라는 고객만족서비스를 드리겠다는 취지로 상담 및 운영을 이어나가다 보니 의외로 많은 소비자가 만족하는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다시 말해 마케팅비용이 늘어날수록 고객의 부담은 더욱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친화력과 고객응대서비스교육에 집중하고 한 번의 상담에서 성과를 낼 수 없더라도 고객이 다시금 찾아주실 수 있는 신뢰를 쌓을 수 있는 서비스교육을 공을 들인 이유도 거기에 있습니다.

▷?친화력서비스교육 라는 것이 정확하게 무엇인가요?

포카중고차 직원은 매주?1~2회씩 고객과 거래 중 생길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을 직접 시뮬레이션 하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이런 서비스교육의 최대장점은 흔들림 없이 고객과의 상담을 이어가고,?상황에 맞는 빠른 판단과 고객과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친화력이 생기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말뿐인 영업은 오래가지 않습니다.?지킬 수 있는 약속만 드리는 것 또한 신뢰이고 믿음이라고 생각하기에 위와 같은 서비스교육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실적을 생각하며 상담을 하게 되면,?부작용이 생기게 마련입니다.?실적이 알아서 찾아 올 수 있겠끔 고객과의 첫 만남과 첫 상담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포카중고차만에 특별한 고객서비스는 어디에 있다고 보십니까?

저희는?"판매보다는 사후관리"?라는 경영방식을 간직하고 다양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가장 대표적인 것은 유.무상서비스 기간을 최대?4년으로 진행하며,?기존 중고차성능에서 보증받는 품목외에 다양한 부품을?A/S?품목으로 지정하여,?무상서비스를 진행하고 있고,?유상서비스 품목이라 하더라도 전국 제휴 서비스 점에서 국내최초 최대?50%?제휴할인을 받아보실 수 있는 구축망을 형성하고 있습니다.?물론 지역별로 상이한 경우는 발생하지만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서비스구축을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현재?2017년 중고차시장흐름은 어땠는지 와,?앞으로의 흐름전망을 해본다면 어떻게 보시나요?

2017년의 중고차시장은 급변하는 시장경제와 여러 가지 악조건이 더해지고 정부의 관련규제와도 맞물려 아직 안정세를 찾지 못하는 양상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불과 몇 년 전과는 너무 달라진 중고차시장에 발 빠르게 대응을 하지 못한다면 중고차업체들의 부진이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시장경제가 안 좋을수록 신차보다 값싼 중고차를 선호하던 몇 년 전과는 다르게 거래량이 크게 감소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2017년 정부가 발표한 여러 가지 정책에도 불구하고 소비자가 생각하는 중고차시장은 여전히 과거의 묵은 때를 벗지 못한 시선이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중고차시장에 고객을 위한 다각적이고 고객만족을 위한 탈바꿈을 하지 않는 이상은 앞으로도 먼 이야기 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고객을 중고차시장으로 불러들일 수 있을까요?

과거의 영업적인 형태의 틀을 깨야한다고 생각합니다.?고객이 매매단지를 방문하기도 전에 벌써 허위매물이 아닐까라는 의심과 눈속임으로 고객에게 호객행위를 하는 형태의 허위매물의 대한 단속이 강화되어야 하고,?보다 다시 찾을 수 있는 여러 가지의 서비스구축을 통합적으로 이뤄 나간다면,?중고차시장경제 뿐만아니라 이로인하여 발생하는 좋은 시너지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에서 얘기하신 시너지효과란 구체적으로 무엇일까요?

포카중고차처럼 통합운영시스템을 구축하여, A/S부분까지도 모든 업체가 공동망을 구축하여 이용한다면,?중고차를 구입한 소비자도 어디서든 알뜰한 서비스비용으로 차량을 정비 및 점검받아보실 수 있고.?이로 인한 정비업체간의 경쟁력도 활발해 질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자동차용품점 및 부품점 그리고 광택에서 세차까지도 자동차와 관련되어 있는 모든 협력업체 또한 좋은 시너지를 줄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중고차매매업을 하면서 가장 힘든 점이 있다면??

힘든 점 보다는 아쉬운 점이 더 많습니다.?정부정책과 규제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허위매물로 소비자를 우롱하는 업체 및 딜러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철저한 단속을 바라지만,?새롭게 바꿔나가는 중고차시장의 찬물을 끼얹는 행동으로 인하여 다른 선량한 업체 및 딜러들이 따가운 눈초리를 받는 것이 가장 아쉬운 점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상담을 원할 경우 어떻게 운영이 되고 있나요?

전국?11개 상담소에서 고객이 원하는 장소 및 시간대 직접 찾아가?1차상담을 진행합니다.

전국 통합매물시스템을 구축하고 있기 때문에 전국?10만여 대의 중고차를 한눈에 보면서 시세파악을 하실 수 있고,?무엇보다 가장 걱정하시는 매매단지를 방문했을 때의 허위매물걱정에 안심하고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전국어디서든 무료방문 상담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상담을 받아보시고 결정할 수 있는 운영방식입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