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재인 대통령,광복절 경축사,"모든 것을 걸고 전쟁만은 막겠다":내외신문
로고

문재인 대통령,광복절 경축사,"모든 것을 걸고 전쟁만은 막겠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8/15 [11:19]

문재인 대통령,광복절 경축사,"모든 것을 걸고 전쟁만은 막겠다"

편집부 | 입력 : 2017/08/15 [11:19]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제72주년 광복절 경축사를 통해 "한일관계의 미래를 중시한다고 해서 역사문제를 덮고 갈 수는 없다. 오히려 역사문제를 제대로 매듭지을 때 양국 간의 신뢰가 더욱 깊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박근혜 정부 당시 한일 위안부 합의에 대해 다시 논의하겠다는 입장을 피력했다.문 대통령은 "한일관계의 걸림돌은 과거사 그 자체가 아니라 역사문제를 대하는 일본정부의 인식의 부침에 있다"라면서 "일본 지도자들의 용기 있는 자세가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또한 일본군 위안부 문제 등과 관련해 "인류의 보편적 가치와 국민적 합의에 기한 피해자의 명예회복과 보상, 진실규명과 재발방지 약속이라는 국제사회의 원칙이 있다. 정부는 이 원칙을 반드시 지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은 "모든 것을 걸고 전쟁만은 막을 것"이라고 강조하며 한반도 문제는 우리(남.북)문제"라고 말하며 한반도 전쟁은 일어나서도 안된다고 강조했다.15일 오전 서울,세종문회회관에서 72주년 광복절 기념식이 거행되고 있는 가운데 기념식에 참석한 문재인 대통령과 참석자들이 태극기를 흔들고 있다.사진=국회연합기자단.
미국과 북한이 '말 폭탄'을 주고받으면서 긴장이 고조된 한반도 정세에 대해서는 "정부는 모든 것을 걸고 전쟁만은 막을 것이다. 어떤 우여곡절을 겪더라도 북핵문제는 반드시 평화적으로 해결해야 한다"고 단언했다.
무엇보다 문 대통령은 북한을 향해 재차 대화의 장으로 나올 것을 촉구했다. 문 대통령은 구체적으로 "북핵 문제 해결은 핵 동결로부터 시작돼야 한다. 적어도 북한이 추가적인 핵과 미사일 도발을 중단해야 대화의 여건이 갖춰질 수 있다"라면서 이산가족 상봉 등 인도적 협력과 평창 동계올림픽 등 국제 스포츠대회의 남북 공동 참가 등부터 시작하자고 제안했다.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