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전북경찰청, 여름철 정전 대비 단계별 교통관리 훈련:내외신문
로고

전북경찰청, 여름철 정전 대비 단계별 교통관리 훈련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7/03 [14:01]

전북경찰청, 여름철 정전 대비 단계별 교통관리 훈련

편집부 | 입력 : 2017/07/03 [14:01]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전북경찰청(청장 조희현)은, 오는 5일 오후 15:00~15:30, 여름철 전력수급 악화 등에 따른 교통신호 등 정전상황 발생에 대비 전주시 효자동 일원에서 위기 단계별 교통관리 모의훈련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훈련에서는 관심?주의단계에서 모니터링과 상황전파 등을 실시, 경계단계시 ‘가’급 주요교차로에 교통경찰을 신속 배치하고, 심각단계에서 지역경찰, 상설중대 등이 추가로 지원 배치된다.

정전 상황이 부여되면 주요교차로(경찰청4가)는 신호등 점등 후 수신호로 소통위주 교통관리를 실시할 예정이다.

전북경찰은 이번 모의훈련 결과를 토대로 위기단계별 조치사항을 보완하는 한편, 교통경찰의 명확한 임무 부여와 정확한 수신호 교육도 병행해 나갈 방침이다.

실제로 지난 달 11일 서울 남서부 일대에서 발생한 정전으로 교통신호기 200여대가 20분간 마비됨에 따라 큰 교통 혼란을 겪은바 있다.

이석현 교통안전계장은 “여름철 전력부족사태 등에 대비한 모의훈련에서 다소 교통불편이 예상되는바, 운전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양해를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