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국민의당 대선 후보 박주선.안철수.손학규로 압축:내외신문
로고

국민의당 대선 후보 박주선.안철수.손학규로 압축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3/17 [16:59]

국민의당 대선 후보 박주선.안철수.손학규로 압축

편집부 | 입력 : 2017/03/17 [16:59]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국민의당은 17일 국회에서 대선주자 예비경선을 열고 안철수 전 공동대표와 손학규 전 경기지사, 박주선 국회부의장의 '3파전'으로 압축됐다.대선출마 의사를 밝혔던 천정배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한 가운데 세명의 후보로 경선을 치르게 됐다.
국민의당은 이날 국회에서 예비경선을 열어 총 6명의 예비후보 중 김원조 세무사, 이상원 농업경영인, 양필승 로컴 사장을 컷오프했다. 3명으로 추려진 예비후보들은 오는 18일 KBS가 주관하는 첫 경선 TV토론에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예비경선에는 당무위원, 국회의원, 대선후보자 선관위원, 지역위원장, 지방자치위원장, 광역의원, 기초의원으로 구성된 선거인단 506명 중 266명이 참여했으며, 후보별 득표순위는 공개되지 않았다.
예비경선에서 각 후보들은 일제히 1위 주자인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겨냥해 날선 발언을 쏟아냈다. 다만 안 전 대표가 국민의당 중심 정권교체를 강조한 반면, 손 전 지사와 박 부의장은 각각 연대 및 대연정을 공개 선언했다.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