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국민의당 입당한 손학규,안철수.천정배와 대선 경쟁..:내외신문
로고

국민의당 입당한 손학규,안철수.천정배와 대선 경쟁..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2/17 [16:55]

국민의당 입당한 손학규,안철수.천정배와 대선 경쟁..

편집부 | 입력 : 2017/02/17 [16:55]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손학규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이 17일 국민의당에 공식 입당했다. 이에 따라 당 대선후보인 안철수·천정배 전 대표와의 대선후보 경쟁이 본격화될 전망이다.17일 서울,여의도 국회에서 손학규 의장이 입당 직후?안철수.천정배 전대표가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국회연합기자단.
손 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이찬열 의원과 박우섭(인천,남구청창)?함께 입당원서를 쓰고 당에 공식 합류했다. 국민의당과의 통합을 선언한 지 열흘 만에 공식 입당했다.
손 의장은 이날 "첫 정권교체를 이룬 새정치국민회의와 국민의정부를 계승한 국민의당이 진짜 정권교체의 주역이 돼야 한다"면서 "국민의 뜻을 받들어 정권교체를 이루고 크고 근본적인 변화를 완성할 개혁정부를 출범시켜야 한다. 기필코 승리하겠다"고 밝혔다. 17일 손학규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과 이찬열 의원,박우섭 인천남구청장이 국민의당에 입당하고 입당원서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대선 경쟁후보인 안철수·천정배 전 대표도 손 의장의 합류에 환영의 뜻을 전했다. 안 전 대표는 "이제 국민은 국민의당의 수권 가능성을 어느 때보다도 더 높게 평가해주실 것"이라며 "열심히 협력하고 경쟁해서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천 전 대표도 "오랫동안 꿈꾸던 우리의 열망이 드디어 실현됐다"며 "내부에서 공정하게 경쟁하면서도 전체적으로는 똘똘 뭉쳐 대선에서 승리하고 국민이 바라는 대개혁을 이뤄내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날 손학규 의장이 입당하면서 당내 경선구도가 '안철수.손학규.천정배' 3자 체제로 가시화되면서 국민의당은 본격적인 대선 채비에 들어가게 됐다.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