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손학규,'국민주권개혁회의'출범 사실상 대선 출마..:내외신문
로고

손학규,'국민주권개혁회의'출범 사실상 대선 출마..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1/22 [19:48]

손학규,'국민주권개혁회의'출범 사실상 대선 출마..

편집부 | 입력 : 2017/01/22 [19:48]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손학규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이 22일 “기득권과 특권을 타파하고 국민이 주인 되는 나라를 만들겠다”며 대선 출마를 시사했다.
 
손학규 의장은 이날 서울,광화문 세종문화회관에서 국민주권개혁회의 창립식을 열고 “동지들과 함께 대한민국의 새 판을 짜고 제7공화국의 꿈을 이루기 위해 저에게 짐이 주어진다면 피하지 않고 감당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국민주권개혁회의만이 안정적 개혁을 이룰 개혁 공동정권을 이끌 적임자이고 좋은 정권교체의 주역이 될 것”이라며 “구체제를 청산하고 신체제를 건설하는 시민혁명을 완수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국민주권개혁회의는 손 의장이 주장하는 ‘정치권 새판짜기’를 실행하기 위한 정치협의체다.이날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 대표, 국민의당 박지원 대표를 비롯해 손 의장 지지자 6000여명이 참석해 대성황을 이뤘다.?
박 대표는 축사에서 국민의당을 통한 연대를 강조했다. 박 대표는 “손학규는 박지원과 손잡았을 때 승리했고, 헤어져 있을 때는 패배했다”며 “제7공화국을 국민의당에서 함께 만들어보자”고 말했다.
이날 '국민주권개혁회의'가 공식 창립되면서 손학규 의장은 제7공화국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제3지대 등 새판 짜기에 나설 것으로 보여진다.(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