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신기술 보일러 제조·유통 전문기업 아크웨이브솔루션스코리아 사업설명회 성료:내외신문
로고

신기술 보일러 제조·유통 전문기업 아크웨이브솔루션스코리아 사업설명회 성료

편집부 | 기사입력 2016/12/24 [12:59]

신기술 보일러 제조·유통 전문기업 아크웨이브솔루션스코리아 사업설명회 성료

편집부 | 입력 : 2016/12/24 [12:59]


“시판 보일러 대비 최대 85%까지 절감되는 신기술 보일러”, 시장을 넓혀가다.

[내외신문=조동현 기자] 한국기술금융진흥협회가 주최하는 「우수 중소기업 초청 사업설명회」가 지난 21일 역삼동 한독빌딩 컨벤션홀에서 100여명의 엔젤투자자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한국기술금융진흥협회는 기술력과 사업성을 가진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금융과 마케팅 분야의 자문과 지원을 통하여 중소기업을 글로벌기업으로 성장시키고자 만든 협력단체다.

이날 초청된 아크웨이브솔루션스코리아(이하 아크웨이브)는 ‘글라스발열보일러’와 ‘와전류발열보일러’라는 새로운 보일러 기술을 개발하여 2013년부터 원예농가와 양식장 등에 시범설치하여 운영해온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다.

와전류발열보일러란 강력한 자석의 회전력을 열에너지로 변환시키는 신기술 보일러로, 발열장치를 통과하면서 데워진 온수를 직접 사용하거나 물탱크에 직접 공급하는 보일러시스템이다.

글라스발열보일러란 일반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보일러의 열 전달 매개체인 히터봉을 금속이 아닌 특수 제작된 유리 히터봉을 사용하는 보일러시스템으로 금속발열체 히터봉의 문제점인 스케일(이물질) 발생과 부식을 차단하여 열효율을 높이는 보일러 시스템이다.

사업설명회 진행은 이러한 전문적 보유기술에 대한 설명보다 지금까지 설치한 아크웨이브 보일러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에너지 절감률과 공간 효율성에 초점을 맞춰 진행되었다.

경남 함안의 1,500평 규모의 육묘장 및 망고하우스, 6,000평 규모의 함천 파프리카농장, 2,000평 규모의 부여 파프리카농장, 600평 규모의 남원 호박농장, 2,200평 규모의 파주 토마토 농장과 전남 장성의 페인트 공장 등의 사례를 들어 설명을 이어갔다.

이곳들은 지금까지 동종의 타사 전기보일러, 펠릿보일러, 기름보일러, 정제유 등 각종 에너지원을 근간으로 보일러를 활용해왔으나 공통된 고민은 유지비였다.

아크웨이브의 보일러로 교체한 뒤 적게는 50%에서 많게는 80%까지 에너지 사용을 절감하였으며 비용으로 환산하면 시설 규모에 따라 월 2,000만원까지 절약하는 효과가 있었다고 비교 설명하였다.

덧붙여, 최근 설치한 경남 함안의 1,500평 규모 육모장의 경우 기존 전기보일러는 9톤 규모의 축열조를 필요했으나 아크웨이브 글라스발열보일러로 교체한 후 축열조 대신 400리터 크기의 물통으로 보일러 가동이 가능해져 육모장을 더 넓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고 시설관리 부담도 크게 줄어들었다고 실 사례를 소개했다.

아크웨이브는 이러한 실증 사례로 입증된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내세워 1998년부터 농가를 중심으로 보급되었으나 전기료와 교체 수명에 따른 교체가 진행되고 있는 56만여 대의 심야전기보일러의 대체 시장과 연간 200만대 규모인 중국의 보일러 시장의 공략을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국가가 정책적으로 온실가스 배출을 강력하게 규제하고 있는 중국시장 진출을 위해 현재까지 북경, 심양, 청도, 하북 등에 아크웨이브 보일러를 시범 설치하였으며, 지난달에 개최되었던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을 통해 중국 기업과 약 250억원 상당의 구매계약을 체결한 바있다.

국내 또한 전국적으로 설치 문의와 상담 요청이 쇄도하고 있어 내년 상반기까지 전국에 아크웨이브 대리점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내 수요는 주로 농가 중심이기 때문에 아크웨이브는 최근 ‘한국농기계협동조합’을 통해 아크웨이브 보일러의 농기계 등록을 추진하고 있다.

아크웨이브 이희복 대표는 ‘보일러 교체 시 농가의 설치비 부담을 정부의 지원을 통해 경감시키고 대리점 영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정부의 지원으로 보일러 교체 시 아크웨이브의 보일러가 에너지 효율성이 높아 그 차액을 계산하면 농가는 설치비는 없고, 유지비는 더욱 절약하는 이중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전기보일러 효율에 대한 시장성에 대해서 ‘최근 심각한 전 지구적 문제인 온실가스 감축과 관련하여 온실가스를 직접적으로 배출하지 않는 전기보일러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될 것으로 예측되며, 전기보일러 중 앞선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아크웨이브의 와전류발열보일러와 글라스발열보일러는 시장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아크웨이브는 국내 시장 선점과 세계시장 진출을 위해 대량생산설비 확충 및 해외공장 설립 등을 위한 투자자와 국내외 대리점 활성화를 위한 향상된 기술개발과 각종 마케팅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